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기초적 Feb 06. 2024

더 나은 사람이 되고 싶다는 의지

사랑의 의미 중

사랑의 많은 의미 중 내가 가깝게 두는 의미는

내가 좀 더 나은 사람이 되고 싶다는 의지라고 생각한다.


내가 사랑하는 것들에게 나 역시 사랑을 받길 원하는 열망 때문인 것일까 아니면 사랑하기 때문에 내가 나은 사람이 되어가는 것일까.


우리가 살면서 마주하는 모든 관계성에서

좋은 사람이 되고자 하는 의지가 발현될 때 그것.

그것은 아마도 사랑일 것이다.


배려하는 마음, 눈빛으로 느껴지는 마음, 고마운 마음,

든든한 마음 이렇듯 사랑은 곳곳에 숨어 있다.


어쩌면 우리가 이 세상에서 살아갈 수 있는 아주 중요한 이유와 사실.


매거진의 이전글 사랑을 시작했고, 마치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