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진영영 2.KoreanPizzaClub 3.GetReal 4.BTS
여섯 번째 사부작 영어공부에서는 제가 즐겨 듣는 팟캐스트를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팟캐스트에 좋은 영어 콘텐츠들이 많다는 것을 다들 알고 계실 것 같아요. 저 역시 TED 나 The Daily와 같이 정보량이 많은 강의나 뉴스를 듣기도 합니다만, 사부작 영어공부 시리즈에서는 정말 영어 공부하기 싫을 때... 를 기준으로 제시하는 방법이기 때문에 재미에 초점을 맞춰 팟캐스트를 추천하고자 합니다.
1. 진짜 영국식 영어
첫 번째로는 김영철 님이 운영하시는 라디오에서 5-7분 정도 영국식 표현을 알려주는 팟캐스트입니다. 김영철 님의 개그에는 호불호가 있을 수는 있지만, 개인적으로 저는 오버하면서 영어 하는 게 너무 웃기고 재밌더라고요. 그리고 기억에 오래 남아요!
시청자가 '다이어트는 내일부터'라는 표현을 어떻게 영국식 영어로 표현하냐고 질문하면, 김영철 님이 정답 맞히기 위해 여러 번의 시도를 하고, 피터빈트가 답을 말해주는 방법으로 진행이 됩니다. 이때 김영철 님이 여러 시도하실 때 저 역시 같이 고민해 보게 돼서 기억에 오래 남는 것 같아 좋더라고요!
2. Korean Pizza Club
두 번째로는 Korean Pizza Club입니다. 저는 외국어 공부할 때 제일 중요한 점이 제가 알고 있는 지식을 바탕으로 이야기하냐 인 것 같아요. 예를 들어서, 제가 관심이 없는 물리의 불확정성 원리를 한국어로 된 강의를 들어도 이해를 못 할 확률이 높잖아요. 그런 점에서 볼 때 내가 얼마나 알고 있는지의 배경지식 여부가 영어를 이해하는데도 큰 영향을 미치는 것 같습니다.
그런 점에서 Korean Pizza Club 팟캐스트의 경우 한국인들에게 익숙하거나 가벼운 주로 이야기를 하다 보니 영어 표현 익히는데도 거부감 없이 잘 들리는 편입니다.
3. Get Real Season 4
세 번째로는 Get Real Season 4입니다. 벌써 시즌 네 번째인 만큼 인기가 많고 힙한(?) 팟캐스트입니다. 제가 알기로는 에릭남이 운영하는 DIVE Studios에서 제작하신 걸로 알고 있어요. Ashley, BM, JUNNY, and PENIEL 가 패널이고, 게스트로 가수들이 많이 나옵니다.
주제는 Jealousy, Beauty Standards, Summer Survival Tips, Dating Advice 등 과 같이 가볍고 일상생활에서 얘기해 볼 법한 주제여서 틀어놓고 쉬시거나 출퇴근, 등하교하실 때 들으면 좋습니다.
4. STANNING BTS
마지막으로는 Stanning BTS입니다. 사실 이 팟캐스트는 팟캐스트 자체의 추천보다는 평소 관심 있으신 Celebrity 나 관련 팟캐스트를 추천하기 위함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BTS RM의 자신감 있고 내용 전달이 명확한 스피치/인터뷰를 좋아하는데요.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BTS 인터뷰 영상을 많이 찾아보게 되었고, 팟캐스트에서 들을 게 없나 찾다가 BTS의 광팬이 운영하시는 팟캐스트를 발견하였습니다. 아무래도 팬이다 보니 관심 있는 주제에 대해서 1시간 넘게 이야기하는 시간이 금방 지나가더라고요..
한 때는 Michelle Obama의 팬이었어서, Michelle Obama가 운영했던 팟캐스트를 다 들은 적도 있어요. 내용 100프로 이해는 못해도 확실히 관심 있는 분야에서, 그 사람이 이야기해 주는 내용은 영어라도 잘 들리는 것 같습니다!
사부작 영어공부 여섯 번째 이야기에서는 팟캐스트를 추천드렸습니다. 이 외에도 정보의 양이 더 많고, 영어 자체를 배우기 좋은 팟캐스트들은 더 많습니다 (필요하시면 댓글 남겨주시면 추천해 드릴게요!).
그런데 저의 경우 영어 공부를 20년 넘게 했지만, 하다 보면 너무 하기 싫은 순간들이 꼭 오더라고요... 그럴 때 재미가 없으면 그 고비를 넘기기가 어려운데 그럴 땐 관심 있는 분야의 내용을 들어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그럼 그 고비도 넘기실 수 있으실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