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강선영 Jul 13. 2020

집행과 벌금 독촉 버전 1. 내가 욕받이 같을 때

사건 이야기

<집행과 벌금 독촉 버전1. 내가 욕받이 같을 때>


뚜루루 – 뚜루루 -

미납자 : 여보세요

나 : 여보세요. 이욕쟁 선생님 맞으세요?

미납자 : 그런데요, 어딥니까?

나 : 네~ 여기는 00검찰청 집행과입니다. 다름 아니라, 벌금 300만 원이 아직 납부되지 않으셔서 전화드렸습니다.

미납자 : 야이, 식판연아, 아침부터 왜 재수 없게 전화하고 지랄인데? 나는 그 돈 못 낸다. 내가 뭘 잘 못했는데? 흐미, 강아지강아지. 식판식판식판. 욕욕욕.

나 : 그때 업무방해로 법원에서 확정이 났고, 고지서도 4번이나 보내드렸고 문자도 계속 보내드렸는데 납부가 안되셔서...

미납자 : 야이X이, 식판 강아지 좋나 열 받게 하게. 나 돈 없다고. 돈 없으니 안 냈지. 욕욕욕.

나 : 욕하시면 안되구요,

미납자 : 야, 욕하는 건 내 맘이야. 식판식판강아지강아지. 니가 어쩔 건데? 욕욕욕.

나 : 이미 납부기한이 지나서 지명수배 상태이고, 사회봉사 신청 기한도 지나서 힘드신 거 알지만 일부라도 납부를 부탁드립니다. 이대로 계속 납부가 안 되시면 지명수배 상태라 검거되셔서 구치소 가실 수도 있어요.

미납자 : 이 여자가 끝까지 열 받게 하네. 야이 식판식판강아지강아지강아지야. 너 이름 뭐야? 강아지강아지 욕욕욕.

나 : 네. 저는 집행과 강선영입니다.

미납자 : 너 내가 찾아갈 테니까 기다려. 미친연이 꼬박꼬박 말대꾸야. 욕욕욕.

나 : 네. 집행과는 민원실 안쪽 1층에 있습니다. 그... 찾아오셨을 때 완납되지 않으시면 바로 검거됩니다. 현금과 카드납부 모두 가능합니다.

미납자 : 야이 이런 식판식판식판... (뚝. 끊음)



나의 승리. 욕쟁이 미납자 누구도 나를 찾아오지 않았다. 오면 바로 철컹철컹 검거될 테니까. 그리고 대부분 욕쟁이 민원인들이 쓰는 비속어+욕은 5개 정도밖에 없다. (강아지, 식판, 좋나, 연, 띠랄) 이정도. 아, 아쉽다. 국문과 출신의 나는 이 욕들의 어원도 분석해 줄 수 있고, 훨씬 더 다양하고 찰지게 예문을 작성할 수 있는데, 써먹을 수가 없네.

매거진의 이전글 중고나라 사기범의 기획력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