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4. 부자들은 왜 독서를 하고, 책을 출간하는가?

<퍼스널 브랜딩, 책쓰기 경영으로 승부하라>

부자라고 표현했지만, 여기서 부자는 물질적인 부자가 아닌 계속 성장하는 마음 부자를 뜻합니다. 그들은 지금도 계속 성장하면서 독서를 꾸준히 합니다. 그 이유가 무엇일까 고민해 봤습니다. 


그것은 결국 자신이 부족하다고 생각하는 것이고, 끊임없이 공부하고 성장하려는 욕구가 강한 것이 가장 큰 요인이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그들은 기본적인 루틴으로 독서를 계속하고 있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좋은 책도 계속 나오고, 새로운 콘텐츠도 계속 나오는데 그것을 안 읽을 수 없을 겁니다. 


지금도 계속 성장하고 성공하는 분들의 기본적인 첫걸음은 독서에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매일 운동을 하는 것과 같다고 보입니다. 매일 운동을 해야 건강을 유지할 수 있듯이, 독서를 하면서 계속 세상의 흐름을 읽고 따라가며 상위의 생산자의 위치에 있게 될 것입니다.


독서가 인풋이었다면 아웃풋은 어떻게 할까요? 생각을 메모를 하거나 글을 쓰는 것을 습관적으로 즐겨 합니다. 성장하신 분들은 메모나 글을 쓰면서 본인의 경험을 통해 좋은 결과를 이뤄냈기 때문일 것입니다. 그래서 결국에는 책을 출간하게 됩니다. 그 분야의 전문가이기도 하지만, 콘텐츠에 대해 충분한 능력과 함께 글을 쓸 수 있는 능력이 있기 때문에 가능한 것입니다.


어떤 분야이든지 인풋이 있다면 아웃풋을 만들어낼 수 있는 자세가 중요합니다. 그것이 지금의 성장과 성공을 계속 유지할 수 있는 비법입니다. 독서를 그냥 독서로만 끝내는 건 너무 안타까운 것입니다. 결과를 만들어내는 독서가 되시길 바랍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