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12. 직장다닐때 책을 써야 하는 이유 몇 가지!

<퍼스널브랜딩, 책쓰기 경영으로 승부하라>


예전을 돌이켜보면 직장 다니면서 너무 바쁘기 때문에 다른 자기계발을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습니다. 일부 아침시간을 투자하는 분들은 영어회화를 공부하는게 유행일때도 있었습니다. 저녁마다 운동을 하는것이 유행인적도 있었습니다.


지금은 더 다양한 분야에 대한 관심과 자기계발이 많아진 시기가 된듯 합니다. 워라밸의 영향으로 좀 더 자기계발에 대한 강한 욕구가 많아진듯 보입니다. 그 중에서 제가 제일 추천하고 싶은 자기계발은 독서와 글쓰기 더 나아가 책을 출간하는 것입니다. 


특히, 책을 출간하는 것은 직장인일때 나중에 퇴사를 하든 안하든 간에 반드시 추천해주고 싶은 분야입니다. 하루 아침에 되는건 없습니다. 영어회화도 그렇고 운동도 그렇습니다. 그런데, 가장 집중해서 해야하는건 자신의 브랜딩을 만드는 것입니다. 영어회화나 운동은 자기계발이긴 하지만, 브랜딩을 만들기는 어렵습니다. 그런 측면에서 보면 책을 출간하기 위해 노력하는것은 큰 의미가 있습니다. 


자신을 증명하고 직장내에서 인정받으려면 책을 출간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직을 하거나 창업을 하더라도 책을 출간해야 합니다. 그것이 가장 현명한 자기계발이 될 것입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