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구르미 Aug 11. 2023

강아지의 모든 것

      

들어가는 말      



많은 이들이 반려동물과 함께 가족으로 살고 있습니다. 

저자는 동물전문가도 아니고 관련학문을 연구하지도 않았지만 어릴 때 시골에 살면서 강아지와 함께 자라고 교감하고 생활해 오면서 강아지의 심리를 알게 되었습니다. 지금은 수의학을 전공한 뒤 애완동물 전문가로 활동하는 사람이나 동물 행동교정 전문가들이 반려동물에 대한 지식들을 알려줍니다. 또한 인터넷이나 여러 매체를 통해 동물과 관련된 많은 정보를 접할 수 있어 반려동물과 함께 살아가는데 필요한 정보들을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예전에는 동물과 관련한 정보들이라고 해 봐야 수의학정도가 전부였기에 살면서 부딪히며 알게 된 것들을 느끼고 경험하며 기록한 것이 전부였습니다.      


본문의 질문사항들은 오랫동안 궁금했던 내용과 나름의 연구자료를 토대로 정리한 것들이며 이 책은 AI의 도움을 받았지만 매체가 알려주는 내용을 그대로 옮긴 것이 아니라 저자가 질문을 하고 챗 GPT가 대답한 내용 중 근거 있는 자료들을 정리하여 직접 작성한 글들입니다.      


[출처 : 픽사베이 무료 이미지]


부디 이 책이 반려동물과 가족의 연을 맺으려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함께 살던 가족이 버려지는 일이 없도록 신중하게 생각하고 결정하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이전 01화 챗 GPT가 알려주는 강아지의 모든 것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