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든 패밀리 인문학 강의
https://youtu.be/aJdTEuv4NL4?si=FXzInO2z2uf_46Pw
오늘의 인문학 김종원 작가님 글 낭송 안내입니다
1. 나는 늙는 게 아니라, 선명해지고 있는 거니까 (가든 패밀리 인문학 수업)
https://youtu.be/nCJ3nkzJUXk?si=32bEIZl88nBkQYFV
2. 내 언어의 품격을 빠르게 높이는 단 하나의 방법 (어른의 품격을 채우는 100일 필사 노트)
3. 스마트폰으로 아이의 문해력과 어휘력을 크게 키우는 철학자의 비법
https://m.yes24.com/Goods/Detail/143652533
(어린이를 위한 철학자의 말)
4. 화목한 가정에서만 볼 수 있는 다정한 부부의 11가지 대화 특징
(살아갈 날들을 위한 괴테의 시)
5. 하루 한 장 365 인문학 일력 낭송
(9분 17초)
1.어린이를 위한 철학자의 말 엄마 필사
2. 어륻의 품격을 채우는 100일 필사 노트 고2 필사
3. 하루 10분 따라 쓰기 19p 를 읽고 고2 필사
입은 옷의 수준으로 그 사람을 판단하는 건 수준이 낮은 자의 태도다. 남의 수준을 내가 쉽게 판단할 수 없고 생각의 수준이 낮은 말의 문장이다.
3. 하루 한 줄 질문 일기 365 qna 다이어리
아들과 엄마 필사
4. 마음 우체국 아들과 엄마 교환일기
5. 매일 아침을 여는 1분의 기적 엄마 필사
6.어른의 품격을 채우는 100일 필사 노트
내일 오후에는 꼭 아빠 병원에 다녀와야 겠다. 그간 아무도 가지 못하고 더구나 내 감기로 갈 수 없을 상황에아빠가 가족을 기다리는 기다림이 깊으실 것 같다.
마침 남동생이 내일 음식을 준비해 가겠다고 해 오후 3시 쯤 맞춰 나는 과일과 간식을 가지고 가면 되겠다.
중학교 1학년 학급으로 12권의 인문학 책이 간다. 청소년 철학 분야 베스트 도서 1위 를 차지한 <너에게 들려주는 예쁜 말> 과 <우리아이 첫 인문학 사전> <살아갈 날들을 위한 괴테의 시> <나의 현재만이 나의 유일한 진실이다> 이렇게 12명이니 각각 2권씩 사이좋게 나누도록 보낼 수 있으니 어쩐지 기회를 주는 뿌듯한 마음에 학생들에게 지성을 실은 희망까지 가득 보낼 수 있는 이런 기회에 마음이 흐뭇해진다 .
또 반가운 큰 애의 필사가 도착해 글을 올리다가 그만 새벽 글 발행이 일찍 게시가 되어버렸네. 어린이를 위한 철학자의 말 신간저서가 도착하고 책을 만난 느낌이 너무 반갑다. 그림과 글 책을 구성한 디자인 까지도책을 손에서 놓고 싶지 않게 계속 보고싶은 아늑한 철학책이 내게 왔구나. 마음과 정서에 푸르른 날이 보내는 지혜의 문을 열게한다.첫 필사를 하고 글 낭송을 하나 해두고 아빠께 간다.
“매일 같은 일상을 다르게 살게 하는 지성과의 교감”
2025.3 김주영 작가
엄마 필사
고2 필사
아들과 엄마 다이어리 교환일기 필사
엄마 필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