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앵두 Mar 20. 2024

"고독한 심리 방에 당신을 초대합니다."

주문하신 첫 책, 출간되었습니다.




























































 

내가 '나'로 살아가지만, 정작 '나'에 대해 잘 모를 때가 많습니다. '나'는 어떤 마음을 가지고 있는지, 무엇을 원하는지 말이죠. 때로는 세상에 맞추며 사느라 나의 마음을 무시할 때도 있습니다. 그럴 때마다 괜히 작아지는 것 같은 기분을 느끼기도 하지요. 이 책은 다양한 심리 개념을 만화와 글, 워크시트를 통해서 내 마음을 바라볼 수 있도록 쓰였습니다. 내가 나를 바라보고 보살피며 보다 온전한 나의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돕지요. 또한 평소 심리에 관심이 있었으나, 장벽이 높게 느껴졌던 분들도 친근한 만화를 통해서 쉽고 재밌게 즐길 수 있습니다. 착한 아이 콤플렉스, 열등감, 게으른 완벽주의자, 가스라이팅, 선택의 불안 등 공감 가는 스무 가지 심리 키워드로 마음의 어려움을 돌아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가볍고 친근하게 소개된 심리학을 접하고 자신의 마음에 스스로 묻고 답하다 보면 한층 가벼워진 나를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진짜 '나'를 찾아가는 여정. 함께 하실래요?


- 안녕하세요, 김앵두 작가입니다. 드디어 제 첫 책이 나왔습니다.(야호!) 사실 이 책의 부재는 ‘내면의 중심을 잡아주는 스무 가지 심리수업’이지만, 절대 제가 잘났거나 완벽하다 생각해서 누굴 가르치기 위해 쓴 책은 아닙니다. 오히려 많이 부족하고, 고민도 많고, 삶이 순탄하지 않았기에 이 책을 쓸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저의 여러 내면적인 어려움을 상담심리학 관점에서 들여다보고 그것을 극복해 나아가는 과정이 많이 담겨 있습니다. 여러분이 직접 해볼 수 있는 워크시트도 매 파트마다 수록이 되어있어요! 저의 직접적인 경험도 많이 들어간 만큼 진솔하게 와닿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ㅎㅎ 저 역시 완벽하지 않은 사람이기에 그때그때 새로운 걱정과 고민, 어려움은 늘 생기며 앞으로도 계속 저를 찾아오겠죠. 독자분들도 이 책을 읽었다고 해서 앞으로 어려움이 아예 생기지 않는 것은 아닐 것입니다. 그러나 그러한 어려움이 스스로를 더욱 고통 속으로 빠지게 두는 것이 아닌, 이제는 그 과정 속에서 지친 나를 정성스레 보살필 수 있도록, 그리고 새로운 방식으로 도전할 수 있는 용기를 가질 수 있도록 진심을 담아 격려해 줄 거예요. 동시에 세상의 기대에만 맞춰 살아왔다면 이제는 '나'를 위한 삶을 살아볼 수 있도록 스스로가 해답을 찾아가게끔 조력의 역할을 해 줄 것입니다. 그 누구도 아닌 이 책을 읽는 주인공인 '내'가 스스로 해낼 수 있도록 말입니다. 그럼 이 책의 주인공이자, 삶의 주인공인 여러분을 고독한 심리 방에 초대합니다!


- 마지막으로, 제가 지치고 힘들 때마다 응원해 주신 모든 분들 너무 감사합니다. 다음 주부터는 제가 출간 과정부터 출간까지 겪었던 다양한 느낌과 생각, 팁들을 전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관심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교보문고

YES24

알라딘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