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LEONATO May 12. 2023

<ditto> side b 스케치


학생들이 문을 열고 들어온다. 학교 복도를 뛰어가는 여학생들. 아무도 없는 복도. 교실에서 반 친구들 앞에서 춤을 추는 5 친구. 5 친구는 없고, 반 친구들이 무심하게 캠코더를 찍는 반희수를 쳐다본다. 삭막한 교실.


2층 난간으로 나오는 김팔복. 1층 벤치에 앉아 있는 반희수를 보는 김팔복. 반희수는 2층에 나타난 김팔복을 뒤늦게 발견하고 자리에서 일어나 도망간다. 반희수는 등교하는 김팔복을 기다린 듯 2층 베란다 좋은 위치에 선다. 김팔복은 계단을 오르던 중 2층에 있는 반희수를 발견한다. 반희수는 캠을 들어 김팔복을 찍는다.


5 친구는 밤에 지하철이 지나가는 외진 주차장에서 춤 연습을 한다. 교복이 아닌 사복 차림이다. 이제는 교복 입었던 학생 신분이 아니다. 연습생으로 바뀌었나? 반희수 깁스에 그렸던 하트는 있었는데 없다. 사복 입은 친구들을 바라보는 반희수. 무슨 생각을 하고 있을까.


푸른 하늘과 하얀 구름이 보이는 학교 옥상. 반희수는 애장하는 캠코더를 1층으로 떨어뜨린다. 땅에 덩그러니 놓여있는 부서진 캠코더. 5 친구의 영상들이 깨진 화면으로 보이고, 화면들이 추억처럼 그려진다.


빗속을 혼자 걸어가는 반희수. 무표정 또는 측은하게 바라보는 5 친구들. 반희수 폰이 울린다. 화면 액정에 보이는 발신자 이름.


'민지♥♥'


반희수는 울리는 폰을 바라보지만, 금세 고개를 숙인다.



반희수의 눈이 화면을 가득 채운다. 사슴의 눈망울도 가득하다. 반희수와 김팔복이 같이 걸어가는 뒷모습. 사슴은 코너를 돌아 사라지고, 반희수의 뒷모습으로 화면이 어두워진다.


에필로그: 상자 박스에서 비디오 테이프를 꺼내는 반희수. 뮤직 비디오 side a 영상 첫 화면으로 돌아왔다. 오래된 TV에 나오는 캠코더로 찍은 영상. 5 친구들이 아련한 배경 음악과 함께 추억처럼 보인다.


"희수야."


"미안."


"진짜 오랜만이야."


갑자기 문을 열고 등장하는 5 친구와 그들을 찍으며 등장하는 알 수 없는 사람.


"우리 연습 또."


"우리 영화 좋아. 영화 영화 영화."


"과자 먹자. 과자."


<NewJeans (뉴진스) 'Ditto' Official MV (side B) 스케치> 끝.




NewJeans(뉴진스) 'Ditto' Official MV (side B)


이전 01화 <ditto> side a 스케치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