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가은 Nov 19. 2018

#28. 디쿠르팅 데이에서 만난 그녀, 보석2호가 되다

[DAYLI의 daily] 데일리금융그룹 전사 채용 중

데일리의 공채 프로젝트, 2018 하반기 디쿠르팅 모집이 오늘부터 시작됐습니다.


디쿠르팅 관련 보도자료 캡처


올해 초, 그룹 전사 채용을 진행해야 할 필요성에 가볍지만 진심으로 준비했던 프로젝트였는데, 어느덧 정기 행사로 자리잡아 두 번째 공채라는 설명을 붙이게 되네요.


초기 기업에 합류해 경험할 수 있는 큰 가치 중 하나가 이런 부분인 것 같습니다. 내가 회사에서 하는 모든 고민이, 아주 작은 것일지라도, 우리 회사에겐 처음 하는 고민이 되는 거고, 그래서 더 잘하고 싶다는 마음이 자극된다는 것 말이에요. 이런 작은 생각과 행동들 하나하나가 회사의 성장에 곧바로 연결되는 걸 몸소 경험할 수 있다는 것 역시 무척 큰 동기부여 요소구요.


돌이켜보니 팀에 모신 두 번째 팀원도 올해 초 디쿠르팅 데이에서 처음 만났습니다.

 

보석2호에게 보낸 첫 번째 메일 중 일부.   2018. 2. 26.


그녀가 경험한 디쿠르팅 데이는 이랬습니다.


지원자 입장에서 회사를 알아보는 방법이 인터넷 검색밖에 없었는데, 디쿠르팅 데이를 통해 회사 별로 부스를 방문해 볼 수 있고, 실무진들과 직접 이야기 나눌 수 있었던 게 무척 유익했어요.

또 오픈하우스로 진행하다 보니 근무환경을 직접 볼 수 있는 게 좋았고, 행사 담당자들의 모습이나 선배와의 만남이라는 세션을 통해 자연스럽게 회사 분위기나 기업문화를 가늠해 볼 수 있어 데일리에 조금 더 적극적인 관심이 생겼구요.

사업영역에 대해 생소한 언어들이 있었고, 많은 회사가 모여 있는 이유도 궁금했는데, 대표님으로부터 직접 설명을 들을 수 있었던 것도 데일리를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됐습니다. 어떤 목표를 갖고 일하는 회사인지 명확해져 입사하고 싶은 마음이 커졌어요.

- 예비지원자 홍다영 님 2018년 3월 인터뷰. 지금은 브랜드 커뮤니케이션팀 보석2호 -



그렇게 처음 인연을 맺게 된 저희는 어느새 하얗게 불태우는 나날을 보내면서도 '그래서 좋아', '그런 넌 변태야' 따위의 대화에 깔깔 거리며 즐거워하는, 이런 일상을 보내고 있답니다. :D


음. 오해하지 마세요. 매일 이렇진 않아요. 보석2호는 예쁘네요.


데일리에서 처음 쓴 브런치 글에 밝힌 것과 같이, 내 사고의 폭을 넓혀줄 수 있는 동료의 존재는 정말 천군만마를 얻은 듯한 힘을 주는 것 같아요. 어떤 문제든 함께 해결해 나갈 수 있을 것 같고, 그러면서 함께 성장할 수 있겠다는 확신이 생기니까요.



이 글을 보시는 누군가와 데일리가 그런 인연이 된다면 또 다른 재미난 이야깃거리들이 생기겠네요.


치열하게 함께 고민하고, 또 그런 고민들 덕분에 우리가 성장할 수 있었다며 서로 감사해할 수 있는, 그런 인연을 기다립니다. :D



이하 보도자료 전문


“핀테크 인재 기다려요” 데일리금융, 2018 하반기 공채 ‘디쿠르팅’ 실시


l  뉴지스탁, 디레몬, 브로콜리, 솔리드웨어, 아이콘루프, 코인원 등 계열사 대거 참여

l  오픈하우스 채용 설명회 ‘디쿠르팅 데이’ 28일 열려… 채용 상담 및 네트워킹 진행


[181119] 데일리금융그룹(대표 신승현)은 오늘 19일부터 내달 4일까지 ‘2018 하반기 디쿠르팅(D-cruiting)’의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디크루팅은 ‘데일리(DAYLI)’와 ‘리크루팅(Recruiting)’의 합성어로 데일리금융그룹의 전사 채용 프로젝트를 말한다. 지난 2월 첫 공채 이후 이번이 두 번째다.


이번 디크루팅에는 브로콜리를 운영하는 데일리마켓플레이스(대표 김우식) 외 뉴지스탁(공동대표 문홍집·문경록), 디레몬(대표 명기준), 솔리드웨어(대표 박재현), 아이콘루프(대표 김종협), 코인원(대표 차명훈), 코인원트랜스퍼 등 그룹 내 7개사가 참여한다.


모집 분야는 기획, 인사, 디자인, 개발 등의 전 분야로, 총 OO명의 신입 및 경력사원을 채용할 예정이다. 절차는 ▲서류전형 ▲1차면접 ▲2차면접 ▲최종합격 순으로 진행되며, 입사 예정일은 내년 1월 2일이다. 증명사진 및 가족관계 등 채용에 불필요한 정보는 받지 않고, 자유양식의 자기소개서나 포트폴리오의 경우 선택사항으로 제출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데일리금융그룹은 모집 기간 내인 28일, 한국인터넷진흥원 및 한국핀테크산업협회와 오픈하우스 채용설명회 ‘디쿠르팅 데이(D-cruiting day)’를 공동주최한다. 회사는 사전 신청자 70명을 대상으로 채용 상담 및 회사 소개, 네트워킹, 사내 투어 등의 프로그램을 제공해 예비지원자와 회사 간 이해도를 높이겠다는 방침이다.


데일리금융그룹 측은 “이번 디쿠르팅은 핀테크 산업 우수인재 발굴 및 양성을 위해 기업 및 공공기관, 유관협회가 힘을 함께 모았다는 점에서 특히 의미가 있다”며, “핀테크를 통해 국내외 금융산업에서 가치를 만들어내고 싶은 분들의 많은 지원을 기다린다”고 밝혔다.


자세한 채용 정보 확인 및 ‘디쿠르팅 데이’ 사전 신청은 데일리금융그룹 홈페이지 내 인재채용 페이지에서 가능하다.


한편, 데일리금융그룹은 지난 달 KPMG인터내셔널이 선정한 ‘2018 세계 100대 핀테크 기업(2018 Fintech 100)’에 등재된 것에 이어, 이달 14일 아세안 최대 핀테크 컨퍼런스인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의 ‘핀테크 어워즈’에서 ‘글로벌 경쟁 부문 top 10’에 이름을 올린 바 있다. <끝>


2018 하반기 디쿠르팅 상세보기 ▲


2018 하반기 디쿠르팅 데이 상세보기 ▲


2018 상반기 디쿠르팅 데이 살펴보기 ▲



[DAYLI의 daily] #28. 디쿠르팅 데이에서 만난 그녀, 보석2호가 되다 <끝>



DAYLI 매거진 보러가기

데일리의 핀테크가 궁금하다면 : Fintech in DAYLI

데일리의 일상이 궁금하다면 : DAYLI의 daily

데일리의 사업 뒷이야기가 궁금하다면 : 신승현의 백스테이지




데일리금융에서 일하는 보통 사람입니다. 핀테크가 바꾸게 될 우리 일상에 대해 호기심이 많습니다.


데일리금융그룹은 2015년 2월에 설립된 국내 최대의 핀테크 기업입니다. 인공지능 및 블록체인, 로보어드바이저, 금융 플랫폼, 암호화폐 등 금융혁신에 필요한 서비스 및 기술 역량을 바탕으로 고객의 일상이 풍요로워지는 금융을 전 세계에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데일리와 핀테크에 대한 다채로운 이야기, 디스토리(홈페이지) 바로가기

데일리금융 페이스북 보러가기

데일리금융 블로그 보러가기

매거진의 이전글 #27. 데일리, 싱가폴 핀테크 어워즈 top10 선정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