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몽 Dec 21. 2023

4번 달걀


이유식이 끝나고 유아식으로 넘어가며

바쁜 아침 간편히 만들 수 있는

계란요리를 아기에게

많이 해주었는데 어느 날

계란에 쓰여있는 숫자가 눈에 들어왔다

4번으로 끝나는 계란은 안 좋은 환경에서 자란

닭이라 들었던 것 같은데...


계란 끝번호를 보니

4번 계란이었다.

검색해 보니 4번은

A4용지 사이즈에 갇혀

길러지는 닭이었다...


그림을 그리다 보니

좁디좁은 닭장에 갇혀있는 닭의

이미지가 선명히 그려졌다.


아무 생각 없이 먹던 달걀이

어떤 달걀인지 아니

아기에게 줄 수 없었다.



4번 달걀은 싼데 양도

많아서 한번 사면 냉장고 계란틀 한가득

담고도 남는다.


아직도 많이 남은 4번 달걀

남편 줘야지...



작가의 이전글 나는 매일 그리고 쓰고 싶다#4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