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ul Simon 의 inspiration 은 New York City 와 London 이었나 봅니다. 그곳 생각만 하면 노래가사 또는 구절이 저절로 떠오르는 그런 장소. 정서적인 고향. Art Garfunkel 에게도 그 곳은 소중한 기억의 고향이었던지, 이런 말을 했습니다: "How nice poverty looks in retrospect" (가난한 시절도 오랜 시간이 지난 후 돌아보면 아름답게 보이지요)
Paul Simon 과 Art Garfunkel 이 뉴욕에서 일이 잘 안 되고 있을 때 London 으로 일종의 getaway 를 한 때가 있었습니다. 당시 busking 도 하면서 일종의 유랑생활을 했다는군요. 당시 이들 곁에서 있어준 영국여자 한 명 - 이름은 Kathy 였답니다. 한동안의 방황 이후 다시 미국으로 돌아온 이들은 그 후부터는 성공의 대로를 달리게 됩니다.
하지만 Paul Simon 은 Kathy 를 잊지 못했던 듯 합니다. 그들이 귀환 후 만든 앨범의 커버에도 그녀의 사진을 올릴 정도로 Paul 의 마음속에는 Kathy 가 깊이 자리잡고 있었나봅니다. Kathy's Song 이란 노래 또한 이 여인을 그리며 만들었을 정도로.
실제 여인을 주제로 한 노래, 그리고 그 여인을 cover 에까지 올린 - 이렇게 어떤 한 여인을 위해 노래를 만든 Paul Simon - 멋집니다. 가사에서도 'England 에 마음이 가 있다' 라는 의미가 매우 궁금했는데, 이 cover 에 나온 여인 때문이었다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