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델리 Oct 18. 2022

너도 떠나보면 나를 알게 될 거야

너도 떠나 보면 나를 알게 될 거야 #38


너도 떠나보면 나를 알게 될 거야

Sydney, New South Wales

Australia



너도 떠나보면 알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아니, 너도 떠나보면 분명 뭔가를 알게 되긴 하겠지.

다만 그게 내가 알게 된 것과 같을지 모르겠지만.


여하튼, 나는 떠나봄으로써

조금씩 행복해진 것 같아.

행복해지는 법을 알게 되었다기보다는

그냥 하루하루 조금씩 행복함을 느끼는

순간들이 길어지면서 말이야.

그렇게 행복한 사람이 되었네.



네가 떠난다면,

너도 나처럼 그런 행복을

찾을 수 있을 거라 말하진 않을게.

넌 좋은 친구니까 사기치고 싶진 않아.

불행한 여행자들도 분명 있을 테니.


그렇지만 네가 떠난다면, 정말로 떠난다면,

그래서 내가 본 것들을 너도 보게 된다면,

너도 아주 조금은 날 알 수 있게 될 거야.



내가 왜 모르는 사람에게도

아무렇지 않게 말을 걸고 농담을 하는지.

왜 가끔 멈춰 서서 주위를 천천히 둘러보는지.

왜 아무것도 없는 허공에 대고 빙긋 웃는지.

왜 오늘 만난 친구에게도 포옹으로 안녕하는지.


너도 아주 조금은 나를,

혹은 모두를 알게 될 거야.

그리고 그 사이에서

너도 조금씩 행복해질 수 있길 바랄게.





매거진의 이전글 카와라우 리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