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꿈꾸는마케터 Feb 23. 2019

나는 블로그글쓰기를 시작하고 강사가 되었다.

재주가 없는 사람에게 필요한 지속하는 힘


5년 전쯤 나에게 많은 동기부여가 되어 주었던 책 "지속하는 힘"의 저자  고바야시 다다아키는 현재 일본 최고의 비즈니스 코치이자 웹 컨설턴트로 활동하고 있다. 그는 불과  10여 년 전만 하더라도  늘 정리해고 1순위에 꼽히던  평범한 회사원이었다고 한다.



무엇이 그를  평범한 회사원에서  특별한 사람으로 탈바꿈 시킨 걸까?

10여 년 전 그는 서른을 맞이하며  인생에 대한 불안감에 휩싸였다고 한다.  뭐라도 준비해야겠다는 마음에 자격증 공부를 시작했지만  중도에 포기하는 일이 반복되었다고 한다. 


하루하루를 자책하며 침울한 나날을 보내던  고바야시는 2004년 우연한 기회에  블로그를 시작했고  10여 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매일매일 블로그 글쓰기를 한 결과  창업도 하고  경제적 시간적 자유를 얻게 되었다고 한다. 


이 과정에서 내가 깨달은 것은  고바야시가 매일매일 업데이트한 블로그가 아니라   아주 사소한 일이라도 오래 지속하면 근거 있는 자신감이 생겨 인생이 가치 있게 바뀐다는 것이다.  


재주가 없는 사람에게 필요한 지속하는 힘 

"지속하는 힘"고바야시의 사례를 접하면서  나는 지난 10년 동안, 아니면 단 1년 만이라도 무언가 꾸준히 해왔던 것이 있던가?영어회화, 자격증 공부, 다이어트, 등  늘 새해만 되면  결심하고   얼마 안 가서 포기하는 일들이 늘 반복되었다. 습관이 문제였고  지속해야 하는  열정이 부족했다.  의욕은 시간이 흐름에 따라  쇠퇴하는 것은 당연하다. 하지만  이 부분에서  결심만 하는 사람과  계속 지속하는 사람과의 결정적 차이가 생기게 된다.


전자는 늘 제자리를 걸을것이고 후자는 일정시간이 지나면 임계점을 돌파해서  인생이 바뀌게 될것이다.나는 늘 전자에 속했다.  도중에 그만두지 않기 위한 메커니즘이라도 만들어야겠다 생각했고  지속해야 하는 이유,  그만둘 수 없는 이유를 끊임없이 나열하고  종이에 적어  공개 선언을 했다.중도에 포기를 못하도록 말이다. 


에너지가 여기저기 분산이 되지 않게 하기 위해 블로그 글쓰기, 정확히 말하면 온라인마케팅 공부 외에 모든 자기계발 공부는 정리를 하였다. 나는 평범하기 때문에 단 한가지 밖에 못하는 사람이라고 나의 능력치를 한정했기 때문이다. 


그런데 그 후 3년이라는 고된 수련의 시간이 지나고 나니 내 인생이 180도 달라졌다.  나는 현재  소상공인 대표님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마케팅 강의와 컨설턴트로 활동하며  그들이 안고 있는 문제점을 해결해 주는 일을 하고 있다. 관련 서적도 집필하는 등  피트니스센터에서 일을 할 때보다 훨씬 바쁘고 보람 있게 보내고 있다.  


우울하고 암울하던 나의 30대 초반, 그 시절에는 상상도 하지 못했던 인생을 손에 넣게 된 것이다.   

이렇게 내 인생이 완전히 바뀐 것은  독서와 블로그 글쓰기 덕분이다.  


2015년 피트니스 관련 업무에 종사하던 나는 회사의 블로그를 운영해주면서 나름  마케팅을 잘한다는 소리를 듣곤 했다.  하지만 나를 브랜딩 하는 데는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는 것 같아  나만의 영역을 만들고 싶어서 이때부터  개인 블로그를 운영하기 시작했다.  


당시만 해도  "웬 블로그?"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등 SNS로 사람들이 넘어가는 분위기라 이것을 계속해나갈 수 있을지 의문도 들고 자신감도 떨어지곤 했다.  하지만  5년 여가 지난 지금까지  매일 하루도 빠짐없이 업데이트해왔다.   


두 가지로 바뀐 내 인생 

하루도 거르지 않고 블로그 글쓰기를 하다 보니 운 좋게도  지도교수님의 눈에 띄어 강의도 시작하게 되고  활동범위를 넓혀갈 수 있게 되었다. 강의가 반복되고 계속 이어지며  업무량이 늘어나면서 과감하게 피트니스 일을 접고 현재에 이르게 되었다.


블로그를 시작하지 않았더라면 아마도 나는  과거에 내가 고민해왔던 그 모습 그대로  막연한 불안감을 떨치지 못한 채 집과 회사 만을 왔다 갔다 하는 나날을 보내고 있었을 게 틀림없다.  


이 이야기를 꺼낸 이유는 당신도 그러니까 블로그를 매일 시작해보라 는 말이 아니다.  인생을 바꾸고 싶다면 , 한 가지 일을 지속적으로 오래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말하고 싶은 것이다.  


한 가지 일을 지속적으로 이행해 습관으로 만드는 것 이것이야말로 인생을 바꾸는 가장 확실하고 간단한 방법이다.  


당신은 자신을, 인생을 좀 더 가치 있게 바꾸고 싶은가?

만약 그렇다면 우선 한 가지 일을 꾸준히, 끊임없이 지속적으로 이행하라고 말하고 싶다. 아무리 작은 일이라도, 사소한 일이라도 상관없다. 내팽개치지 말고 도중에 단념하지 말고 어떻게든 지속하는 것이다.  그 수단의 하나로 물리적 증거가 될 수 있는 블로그 글쓰기를 추천한다.  


너무 단순 무식한 방법인 것처럼 보일지 모르겠지만 실은 누구나 할 수 있으면서 가장 효과적으로 나를 바꿀 수 있는 방법임을 명심하자.

이전 23화 블로그 쉽게 글쓰는 나만의 노하우 공개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