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을 안다면..
타락한 도시와 멸망에 관한 이야기중 가장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이야기는 성경이라는 책에 나오는 '소돔과 고모라' 이야기 이다. 두 도시는 타락으로 하나님의 징벌에 의해 멸망한 도시의 대명사 이다. 배트맨이 활동하는 어둡고 칙칙한 가상의 범죄도시 '고담' (Gotham)은 소돔과 고모라의 약자를 혼합해 만든 이름이다.
간략하게 성경에 나오는 소돔과 고모라에 관한 전설의 고향 이야기를 요약하자면 소돔과 고모라 두 도시가 워낙 타락의 끝으로 가서 하나님이 A18 모조리 없애버리려 하자 아브라함 이라는 사람이 그 안에도 착한 사람이 있는데 그러지 마시라고 잘 설득해서 하나님과 딜을 하게 된다.
처음엔 의인 50명만 있어도 멸망시키지 않겠노라 하나님이 제안하니 아브라함이 "아이 좀만 더 깍아주세요" 이런식으로 계속 끈질기게 네고해서 흥정한 결과 최종 열명까지 깍는데 성공했다.
아브라함은 그정도는 찾을수 있겠거니 해서 최종 협상이 이루어지고 아브라함의 조카가 롯이란 사람인데 아브라함이 하나님과 딜한 내용을 알려주고 하나님은 천사 두명을 조사관으로 롯의 민박집으로 내려 보냈다고 한다. 그런데 소돔 남자들이 천사를 보고 환장하고 몰려들어 동성애로 집단강간을 하려해서 롯은 대신 자기딸을 내주면서까지 방어하려 했는데 소도민들의 광기가 계속되자 결국 소돔을 탈출, 거봐 하고 하나님이 화가나서 쾅 하고 불로 도시를 모조리 다 없애버렸다고 한다. 도망가는 롯 가족들에게 절대 뒤 돌아보지 말라고 했는데 아내가 그만 돌아보는 바람에 천일염 조각이 되어 버렸다고 한다.
이 이야기에서 가장 포인트는 돈룩백 하라는 말을 어겨 사람이 천일염이 됬다는 신기함이 아니다. 소돔안에 의인 단 열명만 있어도 도시가 멀쩡하게 살아 남았을텐데 결국, 천사들이 소돔안에서 의인을 단 한사람도 찾지 못했고 사람들은 천사들 앞에서 착한척 쑈라도 하긴커녕 도리어 이쁘장한 ?남자인 천사들을 강간하려고 덤볐다는 점이다. 집단의식에 물든 에고들의 좀비성을 아주 잘 보여주는 전래 동화이다.
현대인들에게 마법사가 될 자격을 곰곰히 생각해보면... 아무리 생각해봐도 답을 찾을수가 없다. 소돔에서 의인 10명을 찾기 힘들었던 것과 마찬가지로 현대에도 그렇지 않을까? 그럴 확률이 아주 크다. 이태석 신부같은 사람이 어쩜 자격이 있었을법도 같은데 그만 시험을 못 이겼는지 대장암으로 죽어 버렸고... 장휘용 교수님도 마찬가지.. 죽은자는 말이없고...
정말 인간들 사회에서 마법사는 희귀종으로 멸종될수 밖에 없는걸까.. 마법을 알아도 마법사 자격이 없으면 쓸모가 없다. 열명은 고사하고 한명이라도 악기를 연주할수 있는 사람이 있어야 명곡 악보도 빛을 발하는 법이다.
5년전에 의문을 담은 포스팅을 한 적이있다
https://brunch.co.kr/@yemaya/37
뭔가 댓가를 바라고 억지로 행하는 봉사로 의식확장을 이룰순 없다. 천국 티켓을 발행하는 종교들이 가진 무서운 함정이다. 아무런 보상이나 댓가없이 타인을 위해 남 모르게 고통의 십자가에 매달릴 자신이 있는가? 자신이 희생한것을 모르는 타인의 행복을 보는것 만으로 만족할수 있는가? 에고들에겐 비웃음의 대상이자 미션 임파서블 이다. 헛된 욕망에 물든 에고의 마음으로 마법사는 꿈도 꾸지 말라. 헛된 욕망으로 사술에 끌려 죽음으로 가는 길이 된다.
3년전 내가 죽어가면서 브런치에 적어논 글에 답이 있다.
https://brunch.co.kr/@yemaya/193
인류 전체가 머리를 모아 짜내도 모르는 비밀들을 혼자 알아낸 천재 아인쉬타인도 우주는 알고 인간은 몰랐던 머리만 좋은 바보였을수 있다. 아인쉬타인이 자신의 이론으로 인간들이 핵폭탄을 만들어 지구를 박살낼 수도 있다란걸 알았다면 과연
E=mc2
이 기호를 발표했을까 물어보고 싶다. 마치 아이에게 갖고 놀라고 수류탄을 쥐어준 격이다. 우주의 비밀을 풀어낸 위대한 인간 아인쉬타인의 유일한 어리석음은 인간을 몰랐다는점 아닐까?
물리학자들은 그들만의 언어인 위 기호를 보고 충격과 전율을 느끼며 위 기호를 보고 감격에 젖는다고 한다. 인류 역사를 바꾼 위대한 기호인데 일반인들에겐 그저??? 보석도 알아보는 사람에게만 유효한 법이다.
Kenji Kawai - Avalon OST: Log 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