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손창덕 Jul 27. 2021

아웃바운드 영업 첫한마디가 모든 걸 좌우한다

아웃바운드 영업을 하고 있는 사람들의 거의 절대 다수는 패턴이 비슷하다. 일단 하고픈 말만 다다다 하고 끝내려는것이 대부분이다. 아웃바운드 영업, 어떻게 해야 성과를 낼수 있을까?


1. 소속을 밝혀라


하고픈말을 하기 전에 먼저 소속을 밝혀라.

안녕하세요 저는 ㅇㅇㅇ 사의 ㅁㅁㅁ 입니다.

이렇게 밝히는 이유는 신뢰감을 주기 위함이다.

생각해봐라. 소속도 없이 그냥 무작정 들이밀면 당신이라면 들어주겠는가? 먼저 당신 소개부터 먼저 해라. 내가 무슨일을 하는 사람인지도 이야기 하고 말이다.


그리고 나서 내가 하고픈 말을 하는게 정석이다.


2.절대 다다다 하지 말고 질문법으로 공략하라.

질문이라는게 신기한건 누군가에게 질문을 하면 상대방은 어떻게든 답변을 해야 하는 상황이 오기 때문에 답변을 하게 되어 있다. 걱정말고 질문을 해봐라. 상대방은 움직이게 되어 있다.


3.짧게 요약하라.

보통 아웃바운드 하는 사람들의 특징이 우리상품의 처음부터 이야기 하는 경향이 있는데 그러지 마라. 딱 하고픈 핵심만 던져라. 상대방은 늘 시간이 없는 사람인 것임을 잊지 마라. 요약하고 또 줄여서 딱 하고픈 말만 해라.


4. 성과를 내고 싶다면 천천히 차근차근 대화를 하라


아웃바운드를 착각하는 사람들이 있다. 아웃바운드라는 글자에는 항상 영업자가 붙는다. 영업이란 무엇인가?대화를 통해서 영업을 하는 것이다. 영업을 하는데 내말만 하는 영업이 있는가? 아마 보지 못했을 것이다. 반드시 대화를 하라. 천천히 이야기도 들으면서 주고 받고 하는 것이다.



아웃바운드 영업과 TM영업은 일맥상통하지만 실질적으러 하는 사람들은 다르게 하는 것이 현실이다. 훗날 책으로 엮어 보고 싶은 생각이 있다.


교육을 해드립니다.

010-9505-7428


매거진의 이전글 영업전략을 따지기 전에 기본으로 돌아가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