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아 Nov 05. 2023

그런 사랑이라도

사랑,

한없이 가볍고 공허한 단어일 뿐이 해도 그런 사랑이라도 붙잡고 싶어지는 날이 있다. 

곁을 쉬이 내어주는 그런 사람 아니라며 도도한 척을 힘껏 해보아도, 어쩔 수 없이.


"사랑해."


그 말 하나에 모래성이 무너지듯 속절없이 부서져 내리는 나를 발견하고야 만다. 내가 마주해야 하는 건 나의 물러터진 나약함.


정말 가볍고 쉽게 시작한 만남이었다. 내 인생에서는 굉장한 일탈이었으나 그에게는 저 건네는 시시껄렁한 농담 같은 그런 인연. 나는 어째서 그 순간 그의 예의 없는 접근을 허락하고 싶었을까.


외로운가 보지.


맞아, 나는 외롭지. 먼바다에 떠 있는 외딴섬처럼 외로워. 씩씩한 척 살아가지만, 나 사실은 매일 도망치고 싶어. 그런데 막상 도망갈 곳도 없어서 그냥 혼자 울어.


그 사람은 아무렇지도 않게 말했다.


"마음껏 도망쳐도 괜찮아. 나에게 도망쳐 와."


아무렇게나 툭 던져진 한 마디가 위로가 되었다. 그 정도로 나는 지독하게 외로웠다.


나에게도 퇴로가 생길지도 모른다는 기대,

그 모든 것이 허상일 뿐이라는 직관,

그럼에도 사람은 누구나 기댈 곳이 필요한 존재라는 것이 절망. 


그는 매일 사랑을 노래한다. 

한 줌 짜리 사랑. 손에 쥘 것도 없이 흩어질 사랑. 

그런 사랑이라도 지금의 나에겐 필요해.

그 끝이 파멸이라고 해도, 어쩔 수 없이.


매거진의 이전글 나의 사랑하는 B에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