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BSJ May 25. 2021

‘요리사의 여자 친구’라는 것의 의미

365일 살 빠질 틈이 없다 | 4월 그와 함께한 식탁



 남자 친구는 요리사다


나는 손으로 하는 건 대부분 잘 못하는 ㄸ손인데다가, 내가 만드는 음식은 그의 입맛에 전혀 맞지 않기에-나는 본래 간을 별로 안 하는 타입- 같이 있을 때면 자연스레 요리는 그의 몫이 된다



집콕의 2020


작년은 정말이지… 여러모로 괴로운 한 해였다. 팔이 부러지며 시작한 2020년은 팔이 좀 나을 즈음 코로나로 락다운에 들어가더니, 외출이 가능해진 직후  발목을 또 접질렸다. 덕분에 나는 한참 동안 소파나 침대에 늘어져있는 생활을 했다


몸이 성치 않은 나를 위해 남자 친구는 더 신경 써서 요리를 했고, 먹을 때마다 요리왕 비룡처럼 ‘아니 이 맛은…!’하고 멘트가 절로 뜨는 그의 음식을 나는 끼니마다 두세 그릇은 해치웠다. 그렇게 나는 돌이킬 수 없는 돌이키기 어려운 길을 걸었다


ㄸ배가 볼록 나온 체형이긴 하지만 팔다리는 가느다랗고 길어서-유전자의 힘이다. 부모님 감사합니다- 겉보기엔 마른 체형이었던 나의 몸이 완전히 변해버렸다. 가지고 있는 바지가 하나도 맞지 않아 원피스를 입고 바지를 사러 옷가게들을 돌아다녔다. 원래 입던 사이즈보다 2인치가 큰 것으로 입어보니 겨우 허리가 잠겼다



요리사의 여자 친구


집에 있을 때는 그의 요리로 난 늘 폭식을 하고, 밖에서 먹을 때면 또한 그가 진짜 맛있는 집만 가기 때문에 또 폭식을 하게 된다. 요리사의 여자 친구라는 건 ‘관리하지 않으면 끝없이 살이 찌는 자리’라고 생각한다


지금은 매일 한 시간 정도 스트레칭을 하고, 일주일에 세 번 이상은 운동을 한다. 저녁은 야채나 두유 정도로 간단히 챙겨 먹는다. 그렇게 몇 개월을 신경 쓴 결과 이번 여름에는 작년에 입지 못한 나의 여름 하의를 입을 수 있게 되었다



나의 폭식 유도제


나의 다이어트의 최대 훼방꾼. 그가 지난 4월 만든 음식들의 기록-


불고기와 감자튀김 (직접 튀김)
샤브샤브 먹는 날은 100% 폭식 확정이다
게다가 디저트로 호떡까지 해먹었다
‘오늘은 가볍게 먹자’며 꿀맛 닭다리와 거대 샐러드 (+맥주)
여기 바스크 지역 음식인 꼬꼬차
보까디요(스페인 샌드위치)에 불고기를 넣음 얼마나 맛있게요
그러다가 탈이 나서 이틀 내리 죽 먹기
처음으로 튀겨 본 팝콘
스페인에서는 4월이 고등어 철이라고해서 냠냠
김치는 사랑입니다
국물 자작한 버전의 빠에야 Arroz caldoso
그리고 4월 중순즈음부터 시작한 ‘건강하게 먹기’ 프로젝트
매거진의 이전글 스페인어로 듣는 마케팅 수업이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