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PIGGEST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피기스트 Sep 20. 2016

[맛툰] 자꾸 생각나는 메뉴ㅋㅋ백종원 팟타이 만들기!

여기가 태국입니까



네. 오늘은 바로 그 '팟타이' 입니다 :-)

결혼하고서 몇번 해먹었었는데
잊을만~~ 하면 한번씩 생각나는 메뉴인 것 같아요.


백종원 레시피보고 따라해봤었는데
파는거랑 똑~같은 맛은 안 나도
충분히 맛있습니다 +_+

멀리가지마시고 집에서 한번 고고해보시쥬ㅋㅋ



재료(2인분 기준)
쌀국수 160~200g, 숙주 한사발,
돼지고기 1종이컵, 대파/건새우/땅콩가루는 1소주컵,
고추2개, 계란2개, 새우 6마리

소스: 굴소스, 액젓, 설탕은 1/3 소주컵. 물 1소주컵
(소스는 미리 섞어서 준비해놔주세용)


네. 요렇게 준비해주시면 되는데요



쌀국수는 미리 찬물에 담궈놔주세요!

쌀국수는 얇은거 두꺼운거 다 써봤는데
둘 다 맛있더라고요? ㅋㅋㅋㅋ
아무거나 쓰셔도 될것 같아요

매콤하게 청양고추 하나!
색깔곱게 홍고추 하나!
저는 페퍼론치노도 5,6개 정도 같이 씁니다 :-)


자 이제 만들어볼까유 :-D

1. 식용유에 대파 볶기
식용유를 넉넉히 둘러야 나중에 면이 안뻑뻑해용

2. 돼지고기 볶기
뭉치지 않도록 도구를 사용해 샥샥 볶아주시고요

3. 새우들 투입!
새우랑 건새우를 넣고 새우가 하얗게 익을때까지
달달 볶아주세요

4. 스크램블 에그
그 다음 스크램블 에그를 해주시는데요

먼저 볶던 재료들을 한쪽으로 몰고
팬을 기울여서 기름을 다른쪽에 모은 후에
거기에 계란을 바로 깨 넣고 스크램블블블 해주세요

5.고추들 넣고 볶기
계란이 익으면 재료들을 고루 섞어준 후에
청양고추/홍고추/페퍼론치노 들을 넣고
10초 정도 살짝 더 볶아주세요


피기스트 TIP!
제 경험상, 여기서 식용유를 한바퀴 더 둘러주면
촉촉한 팟타이를 드실수 있습니다 +_+

첨에 해먹었을때 좀 뻑뻑해서
요 타이밍에 식용유를 조금 더해주니
호록호록 딱 좋더라고요♡

6. 면이랑 소스넣고 볶기
자 그다음에 불려놓은 면과 소스를 넣고
(소스= 굴소스, 액젓, 설탕은 1/3소주컵씩 + 물1소주컵)

면에 소스가 충분히 베일때까지
충분히 잘 볶아주세요!


이때!
색깔이 옅은것만 같고..
소스가 부족한것만 같고..

그렇다고 소스를 더 만들어 넣으면..

분명히 짭니다!!! ㅋㅋㅋ
짜요! 더 넣지마세요!!ㅋ

7. 숙주넣고 마저 볶기
자 그 다음에 씻어놓은 숙주를 넣고
한번 더 들들 볶아주세요
금방 숨이 죽으니까 한 30초쯤?
그 정도 볶으면 됏던거 같아요ㅎㅎ


자 이제 그릇에 보기좋게 담고
땅콩가루를 살살 뿌려주시믄 끄읕!!! +_+

크읍.
내가 사랑하는 비쥬얼♡_♡


여기가 태국인가요?

싸와디캅-



죄송요.

크으..맛있는것만 들어갔어!!!
맛있을수밖에 없는 조합 +_+

탱글탱글한 새우와!
감칠맛나는 소스와!!
촉촉한 면빨!!! +_+

오리엔탈스푼 안가셔도 됩니다ㅋㅋㅋ
(무리수)

암튼 맛있어용ㅋㅋ
태국음식 좋아하시믄 한번 고고 하시죠 +_+


정리

팟타이면은 미리 찬물에 담궈놓귀


대파볶고


돼지고기볶고 꿀꿀


새우/건새우, 고추들 넣고 더 볶다가


팬을 기울여서 스크램블에그!


면넣고 소스(굴소스:액젓:설탕:물=1:1:1:3)넣고 볶다가


숙주넣고 한번더 달달 볶아주면 끝!!


완스엉♡

매거진의 이전글 [맛툰] 혼밥의 레벨업ㅋㅋ 불닭마요덮밥! 짱맛!!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