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피기스트 Feb 17. 2017

[맛툰] 손쉽게 만드는 대세 음식, 버터갈릭 쉬림프!

집에서도 쉬림프박스를!



네! 바로 요것입니다 +_+/

만들기도 간단하고!
비주얼도 좋고!!
반응도 완전 좋아서!!!

손님들왔을때 에피타이저간단안주로도 아주 굿굿입니다 '_'b



그리고 요즘 쉬림프박스가 참 인기던데요

이걸 밥 위에 얹으면!


그게 또 쉬림프박스 아니겠습니까!! ㅋㅋㅋ
(크으)

저는 라이스페이퍼 칩을 곁들여서 먹기도 하는데
요게 아주 맛깔집니다 +_+

나는 초간단 레시피를 선호한다! 하시면


라이스페이퍼 칩은 생략하셔도 OK!
생새우대신 냉동새우 쓰셔도 OK!


그러면 이건 뭐 거의 짜파게티 끓이는 수준으로 간단합니다 +_+




재료
새우7~8개, 마늘2알, 다진마늘, 버터, 칠리소스,
라이스페이퍼 (선택)



1. 새우손질
냉동새우 쓰실분들은 해동후에
소금,후추 쇽쇽 뿌려주세요!




2. 마늘 & 버터 볶기

올리브유를 두른 팬에 마늘 2,3알을 편썰어서 볶아주다가
다진마늘 반스푼을 넣고 좀 더 볶아주세용


마늘에서 갈색이 살짝 나려고 하면
버터 (얼음크기) 한조각을 넣고 좀 더 볶아주세요!



3. 새우 투하!

이 날은 7마리를 볶았었네요ㅋ

버터 덩어리가 다 녹으면
손질해놓은 or 해동해놓은 새우를 넣고!




4. 칠리소스&레몬즙 양념

새우가 붉게 익어가려 할 때쯤,
칠리소스 한스푼 넣고 볶아주고
레몬즙 한번 찍- 해준 후에 마저 볶아주세요!!



크으 벌써 끝입니다ㅋㅋㅋㅋ


파슬리 파슬파슬, 치즈가루 쇽쇽해주시면
그럴싸함이 좀 더 증가합니다 +_+



너무 간단한가 싶어서 곁들임 옵션 들어갑니다ㅋㅋㅋ

저는 라이스페이퍼 튀긴걸 좋아해요
파삭파삭해서 요런 요리들과 참 잘어울리더라고요

예열된 기름에 5~10초만 튀겨내고
기름을 탈탈 털어주면 끝입니다!


음.. 나는 라이스페이퍼 2장 튀겼는데..
뭔가 부자가 된 기분.


자 이제 라이스 페이퍼 위에
새우 하나 척 올려서~ 챱챱!!

아 이거 완전 맛있어요ㅋㅋㅋㅋ
상구기도 좋아하고 손님들도 다 좋아해서
집에서도 무지 여러번 해먹게되더라고요 +_+


집에서도 쉬림프박스 잡수실수 있습니다!
함께 해보시쥬!




정리

새우손질 or 해동 후 소금후추추춧 해서 준비!


편 썬 마늘, 다진마늘, 버터 볶기


버터가 녹으면 새우 투하!


새우가 익어가려하면 칠리소스&레몬즙 넣고 한번 더 볶기


라이스페이퍼는 옵션!


챱챱!

작가의 이전글 [맛툰] 오늘의 혼밥, 내사랑 해물야끼우동♡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