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첫눈 Apr 22. 2022

너에게 허락할 수 있는 유일한 것

그리움

난 꼬박 한 달이라는 기간 동안
하루도 쉬지 않고 너를 그리워했더라.
내 노트에 적힌,

너에게 차마 보내지 못한 내 오열이 담긴 글들은

그 시간들이 얼마나 고통스러웠는지
보여주고 있었다.
그때의 나는 이 글들을 혼자 적어 내리며
울고 또 울었겠지.

언젠가는 잊혀질 거라고
그저 지나가는 바람일 뿐일 거라고

언젠가는 결국 이 모든 글들을

아무 감정 없이 다시 보게 될

그런 날이 올 거라고 마음을 다잡고서.

이제 나는 너에 대한 그리움보다

그때의 그 내 모습에 대한 안타까움으로

이 글들을 다시 읽어보곤 한다.

너무도 순진했고

사랑밖에 모른 채로 살지 않았는가.


다시는 그때의 나로 돌아가고 싶지 않다. 

다시는 휘몰아치는 아픔들에

꺾여 쓰러지고 싶지 않아.

나는 더 이상 누구도 믿지 않고

누구에게도 기대를 걸고 싶지 않다.

누구에게도 마음을 주고 싶지도

바라고 싶지도 않아.

날 이렇게 망가져버리게 방치해놓고

넌 정말 괜찮은 하루들을 보내고 있을까.

아니, 아닐 거라 생각해.

그건 너무 억울하지.

그럼 지난날의 내가 너무 불쌍하잖아.

부디 뒤늦게서야 사무치게 후회하고

그리워하길 바라.
넌 날 그리워할 염치도 없는 사람이지만
그럼에도 날 그리워하고

누구보다도 잘 지내는 것 같이 보이는

나를 보며

피눈물을 흘리길 바라.

이게 내가 너에게 허락할 수 있는

유일한 것이자 벌이야.

매거진의 이전글 차마 보내지 못한 마음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