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쏘스유 Apr 18. 2023

EP 28. 퇴사를 했더니 찾아온 변화 (3) 수입

쏘스유의 프리워커 인스타툰


028. 퇴사를 했더니 찾아온 변화 (3) 수입

#쏘스유의프리워커인스타툰


회사원 시절에는 월급날마다 행복과 실망을 함께 느꼈어요. 한 달 동안 열심히 일한 대가를 받는 날이라서 행복을 느꼈지만, 대부분의 시간을 쏟은 대가라는 생각이 들면 실망스러웠거든요.


제게는 수입 외에도 재미와 성취감이 필요했어요. 배부른 생각일수도 있다는 마음으로 9년을 망설였지만, 결국 좋아하는 마음이 오랜 고민을 이기더라고요.


퇴사 후 일 년 동안 울고 웃으며 도전과 실패를 거듭했고, 마침내 저는 회사 밖에서의 제 강점과 약점을 파악했어요. 마음을 비우고 저를 알아가기 위한 단계를 밟았을 뿐인데, 자연스럽게 수입과 동시에 단단한 자신감이 붙더라고요!


세상에 파이프라인은 월급이 전부가 아니었어요. 내가 진심이면 세상은 언젠가 반드시 알아줍니다. 저는 앞으로도 저를 알아주는 세상을 향해 한 걸음 한 걸음 씩씩하게 걸어나갈 생각이에요.


여러분이 애정하는 나만의 주제는 무엇인가요?




쏘스유의 프리워커 인스타툰은 매주 2회, 월요일&목요일 발행됩니다. 팔로우하고 현실적인 프리워커 라이프를 구경해보세요 :)

https://www.instagram.com/sourceyou89/


매거진의 이전글 EP 27. 퇴사를 했더니 찾아온 변화 (2) MBTI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