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다비 Jun 26. 2016

운명론자

"내가 믿는 운명은 그런 게 아니야."


J를 만나기 전까지 나는 운명론자였다.
언젠가 내 눈 앞에 운명의 남자가 짠하고 나타날 거라 확신하고 있었다. 
서로 한눈에 알아차릴 수 있는..

그런 내게 J는 말했다. 


"그래, 나도 운명을 믿어. 
그런데 내가 믿는 운명은 그런 게 아니야. 
운명이 되기까진 어느 한쪽의 노력이 필요해. 
아무 노력 없이 운명이 될 순 없어."



그 후,
어느 날 함께 놀러 갔던 곳의 낙서장에
J가 그렸던 그림과 글귀를 보게 되었다.



'운명이라 말하기 힘들지도 몰라
하지만, 운명처럼 사랑해도 될까? 
2013.11.14 DABI에게'


라고 쓰여 있었다.

아마, 그때부터였던 것 같다.
J를 나의 운명이라 여기기 시작했던 것이.

 

작가의 이전글 나의 김종욱에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