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Hwang Gina Mar 26. 2019

근육

2019.03.26

운동을 하고 있다.

매일은 아니지만 조금씩 근육을 만들어간다. (이렇게 쓰고 나니 요가 수업에 빠지지나 말아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창작하는 근육을 만들고 싶었다. 매일 조금씩 예술가로서 살아가는 근육을 늘려가고 싶었다. 그래서 이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이번 주 금요일(3/29)에는 ‘?.?’를 발표하고자 했다.

아무도 시키지 않았지만 내가 그렇게 하고 싶었다.

근데 3일 전인 오늘에도 여전히 곡이 수렁에 빠져있다. 매번 다른 수렁이라는 게 그나마 긍정적인 부분이라 할 수 있을까? 그 약속을 못 지킬 것 같아 마음이 많이 어렵다...


창작을 할 땐 그냥 주어진 곡을 멋지게 연주하는 연주자가 되고 싶고 연주를 할 땐 머릿속에 쌓여가는 아이디어를 배출하고 싶다. 이 모든 사고가 도피라는 생각을 했다. 내가 종종 맞는 현타는 이런 사고 이서 시작되는 것이다. 할 수 없는 이유들을 묵상하고 온몸이 마비되곤 했다.


매일 글을 쓰는 작가의 에세이를 읽고 있다.

나와 비슷한 또래인 이 작가(이슬아)는 솔직하고 힘 있는 글을 써내면서 늘 쓰는 게 두렵고 매일 쓰겠다고 한 약속 덕에 그나마 글을 쓸 수 있다고 한다. 그도 쓰는 근육이 더 늘어났으면 좋겠다고 한다.


다시 돌아가서, 매일 창작하고 연주하는 근육을 길러내면, 오늘 당장 몸짱이 되지 못하더라도 근육이 쌓여 필요할 때 힘을 낼 수 있다면... 이란 말로 오늘의 위로를 삼는다.


내일까지 ‘?.?’를 더 해볼 것이다. 조급함을 이겨내고 내일의 근육을 만들기 위해 조금만 더...... 조금만 더.....

작가의 이전글 ‘조금만 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