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일일단상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행동촉발 노란초 Feb 05. 2024

핑계 대지 않는 삶

근사하고 단단해지는 말

10여 년 전에 나는 우아함에 대해서 깊이 고민하고 지향점으로 삼았다.


최근에 여러 일을 겪으면서 핑계 대지 않는 삶에 대한 이야기를 들었다.


보잘것없는 것에서 정점에 이르른 사람의 말이었다. 

정점에서 태어나 어떤 것도 올려다볼 필요가 없는 삶의 사람을 키우며 어떤 느낌이 들었는지 소회 하는 내용이었다.  


근사하고 단단해지는 말이었다.


핑계 대지 않고 우아한 삶을 추구하자고 생각했다.


매거진의 이전글 닫힌 마음이 가장 끔찍한 감옥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