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클래식한게 좋아 Jul 30. 2024

두번째 미션-구멍난 양말

오른쪽 양말 구멍이 왜1 mm더큰가?


두 번째 미션이 주어졌다. "구멍난 양말의 오른쪽 양말 구멍이 왜 1mm 더 큰가?"라는 문제였다. 이 어처구니없는 미스터리를 해결하기 위해 나는 즉시 현장으로 향했다.


양말의 주인은 나를 맞이하며 문제의 양말 한 쌍을 내밀었다. 두 양말 모두 구멍이 나 있었지만, 오른쪽 양말의 구멍이 왼쪽 양말보다 정확히 1mm 더 컸다.


나는 이 미세한 차이를 이해하기 위해 양말을 샅샅이 조사하기 시작했다.먼저, 나는 양말 제조사를 찾아가 문의해 보았다. 제조사의 직원은 이런 차이에 대해 전혀 몰랐다. “우리 양말은 대량 생산되기 때문에 그렇게 미세한 차이는 신경 쓰지 않습니다”라는 답변을 들었다. 제조사에서 답을 찾을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다음으로, 나는 양말을 신은 주인의 생활 습관을 조사하기로 했다.


주인의 집을 방문하자, 그의 아내가 나를 맞아 주었다. 그녀는 나에게 귀중한 정보를 제공해 주었다. “남편은 자면서도 발가락으로 이불을 파헤치는 버릇이 있어요. 특히 오른발이요. 그걸 막으려고 여러 번 노력했지만 소용없었어요.”나는 그 말을 듣고 잠을 자는 동안의 행동을 직접 확인하기 위해, 그날 밤 주인의 집에 머물기로 했다. 밤이 되자, 주인은 깊이 잠들었고 나는 그의 방을 몰래 들여다보았다.


그러자, 정말로 오른발로 이불을 파헤치며 뭔가를 찾는 듯한 그의 행동을 목격하게 되었다.그런데 갑자기 그의 발 밑에서 무언가 반짝거리는 것을 발견했다. 더 자세히 살펴보니, 작은 요정들이 그의 발을 간지럽히고 있는 것이 아닌가! 그 요정들은 "오른발의 비밀"을 알아내려는 듯, 계속해서 오른발 주변에서만 장난을 치고 있었다. 나는 이 장면을 보고 웃음을 참을 수 없었다.다음 날 아침, 나는 주인에게 이 상황을 설명했다. “당신의 오른발을 간지럽히는 작은 요정들 때문에 구멍이 더 크게 나는 겁니다.” 주인은 처음에는 믿지 않았지만, 내가 찍은 요정들의 사진을 보여주자 결국 믿게 되었다.


그러나 이야기는 여기서 끝나지 않았다. 주인은 요정들의 정체를 밝히기 위해 나를 다시 불렀다. 나는 요정들이 사는 곳을 찾기 위해 주인의 집 구석구석을 조사했다. 그러다 결국, 벽장 안에서 작은 비밀 문을 발견했다. 그 문을 열자 요정들의 마을이 펼쳐졌다.요정들은 나를 보고 놀라며 도망쳤다.


나는 그들을 따라잡고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다. 알고 보니, 이 요정들은 오래전부터 주인의 집에 살며 오른발을 간지럽히는 것이 그들의 전통이자 놀이였다. 그들은 “오른발 간지럽히기 대회”를 열어 가장 창의적으로 간지럽히는 요정을 뽑고 있었다. 그래서 오른쪽 양말의 구멍이 더 컸던 것이다.요정들은 나에게 부탁했다. “우리가 여기서 쫓겨나지 않게 해 주세요. 대신, 주인님의 왼발도 간지럽히기 대회를 열어 균형을 맞추겠습니다.”


 나는 그 제안을 주인에게 전했고, 그는 흔쾌히 받아들였다.사무실로 돌아와 동료들에게 이 기이한 미스터리를 보고했다. “결론적으로, 오른쪽 양말의 구멍이 1mm 더 큰 이유는 주인의 집에 사는 작은 요정들의 장난 때문이었습니다. 이제부터는 왼쪽 발도 간지럽히기로 해서 균형을 맞추기로 했습니다.


상상초월의 결론에 크게 웃었다. 탐정 생활은 정말 예측 불가능하고 기이한 사건들로 가득 차 있다는 것을 다시 한번 깨달았다. 이번 미스터리는 작은 요정들 때문에 발생한 독특한 사건이었고, 나는 또 다른 황당한 사건들을 기대하며 탐정 생활을 계속할 준비가 되었다.

이전 03화 첫 번째 미션-말라붙은 밥풀의 미스터리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