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낭진 Apr 03. 2024

나에게 달리기가 주는 의미


화창한 햇살과 부드러운 바람이 불고 있는 일요일 아침. 나는 짜파게티 끓이기를 포기하고 공원으로 향한다. 나는 가볍게 발을 땅에 내려놓으며 천천히 달리기를 시작한다. 공원 안으로 들어서면, 도심의 소음은 멀어지고 자연의 소리가 내 귀에 들려온다. 새들의 지저귐, 나뭇잎 사이로 들리는 바람 소리 속에서 나는 평화를 느낀다. 


달리는 순간에는 자연과의 조화되는 느낌을 받는다. 내 호흡은 자연스럽고 고르고 고르게 규칙적으로 이어지며, 발걸음은 규칙적인 박자에 맞춰 움직인다. 내 발걸음에 맞춰 공원 안의 나무들은 차분하게 흔들리고, 풀밭은 부드럽게 흔들리며 나의 발에 닿는다. 이 모든 것들 나에게 안정감을 주고, 평일에 쌓였던 스트레스를 날려버린다.


아침 달리기는 마치 명상과 같다. 맑은 풍경을 바라보면 마음이 여유로워지고 생각은 맑게 정화된다. 마치 모든 걱정과 스트레스가 사라지고, 현재에 집중할 수 있는 상태가 된다. 주변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면서 세상의 아름다움에 감탄해 본다.


이 평화로운 아침 달리기는 나에게 새로운 에너지를 준다. 회사에서 모든 에너지를 쏟고 뛰는 저녁 달리기와는 달리 몸과 마음이 활기차다. 이 활기참이면 못할 것이 없을 것만 같다. 아침 햇살 아래에서 그렇게 생각하며 나는 새로운 도전을 기대한다. 이 순간 나에게 무한한 가능성이 열린다.


자연과의 조화로운 만남은 나에게 새로운 에너지를 주고, 내 삶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온다. 나는 달리기를 통해 세상을 더 아름답게 느꼈고 이렇게 글도 쓰고 있다. 이 평화로운 시간은 나에게 소중한 선물이며, 평생 간직하고 싶은 추억이다. 












이전 09화 같은 풍경이지만 매력은 달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