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돼철이 Apr 13. 2022

친구와 여행을 가게 되면

원수가 되거나 절친이 되거나

20대 초반에 친구랑 처음으로 1박 2일 여행을 가게 되었다

처음 여행하는 거여서 기대도 되고 걱정스러운 점도 많아 아빠한테 조언을 구하게 되었다

아빠는 여행 스타일(잠은 어디서 자는지, 밥은 뭘 먹는지, 어디 위주로 가는지)과 성향에 따라서 많이 싸운다고 하셨다

그러니 배려하는 게 중요하셨다고 했다

나는 아빠의 조언을 듣고 상대방을 배려하려 노력을 했으나

상대방의 여행 스타일이 나와 너무 달라서 결국 싸우게 되었고

아빠의 걱정대로 첫 여행에서 원수를 만들게 되었다

아빠는 서로 노력했어야 하는 부분이었다고 위로해 주셨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