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껌 같은 와인 마실래요?

TAPI Sauvignon Blanc 타피 쇼비뇽 블랑


샌프란시스코 공항 벤치에 앉아있던 내 옆에 어떤 여자가 터덜터덜 걸어오더니 풀썩 엉덩이를 내려놓았다. 본인 몸보다 한참 커 보이는 백팩을 앞으로 돌려 매고 숨을 고르는 듯하더니 뭔가 꺼내 입에 넣었다. 이마에 잔털이라고는 찾아볼 수 없을 만큼 질끈 묶은 머리가 신기하다고 생각할 때쯤, 아무리 곁눈질로 보는 거라고는 하나 계속 쳐다보고 있으면 시선이 걸릴 것 같아 다시 내 핸드폰으로 신경을 돌렸다. 그리고 어디에선가 한국어가 들려왔다.


"껌 씹을래요?"


"..한국인이시네요. 아니면 한국어를 잘하는 외국인이신가."


내가 대답 대신 질문을 해서 그런가 내 말을 수락의 표현으로 이해한 것일까 팔을 당차게 뻗어 내게 껌을 내밀었다. 바로 받지 않는 내가 마음에 들지 않았던지 한 번 더 내 얼굴을 향해 흔들어 권유의 강도를 보다 적극적으로 표현했다.


"고맙습니다."


왠지 거절할 수 없을 것 같은 분위기에 그녀의 눈을 피해 껌을 받아 들었다.


"맛있을 거예요. 왠지 어디론가 데려다줄 것 같은 그런 맛이죠. 마치 비행기처럼요."


새 껌의 포장을 딱 뜯어 입안에 넣고 씹자마자 벌어지는 맛의 순간을 기억하는가. 껌 주변에 살며시 도포되어 있던 가루들이 침에 녹아 강렬한 자극을 만들어내 혀 양 끝을 사정없이 노크하는 그 순간, 파티의 시작을 알리는 기분이 들 정도로 신날 때도 있었다.


그녀가 건네준 껌 또한 그러했다. 특이하다고 말하려는 찰나 그녀가 먼저 입을 뗐다.


"우리 친구 할래요?"


어이 없어하는 표정으로 이번에도 대답을 하지 못한 채 그녀를 바라보는 동안 내 턱은 쉼 없이 껌을 씹어대며 맛을 쥐어짜 냈다. 마치 이 미친 사람이 준 껌의 정체를 빨리 알아차려야 한다는 의지라도 생긴 것처럼 말이다.


웃기게도 우리는 친구가 되었다.  나와 친구를 하고 싶어 했는지에 대한 이유는 들을  있었지만 그로부터 한참 뒤의 일이었다.





작가의 이전글 금사빠를 위한 와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