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유일한 Dec 01. 2023

간절히 이루고 싶은게 있다면 선언해라


나는 웰씽킹에서 배운 선언하기를 오늘부터 적용하기로 했다. 가장 큰 장기적 목표는 5년안에 50억의 부동산 자산가가 되는 것이고, 단기 목표로는 3개월 안에 포트폴리오를 준비하고 성공적인 자립을 하는 것이다. 지금의 회사로 이직을 하면서 직전 회사의 연봉을 그대로 받으며 들어왔다. 즉 연봉 동결로 이직을 진행했던 것이다. 누군가는 바보처럼 생각할 수 있지만 나름의 이유는 있었다.




결혼 준비, 내집마련, 행복한 삶을 위해 간절하게 내 상황을 바꾸고 싶었다.

처음부터 연봉 동결에 승낙한 것은 아니였다. 처음에는 300이상을 높혀불렀었는데, 아직 실무에서의 내 역량을 신뢰하지 못하기에 연봉 동결로 진행을 하고, 그 이후에 내가 기여하는 만큼 연봉을 올려주기로 한 것이다.

나는 회사에 집중하기 위해 모든 걸 포기하고 서울로 올라왔기에 이 회사에서 내 역량을 보여준다는 것에 자신이 있었고, 꼭 보여주고 그에 맞는 보상을 받겠다고 다짐하며 제안을 수락했다.


그 이후로 1년동안 정말 회사에서 살다시피 일했다. 결혼도 준비하고 있었고, 경제적으로 부족한 지금의 내 상황에서 벗어나고 싶었기 때문에, 정말 치열하게 살았다. 그정도로 정말 간절하게 일했다. 그러나 1년 후의 연봉 협상에서 나에게 돌아온 건 연봉 동결과 다름없는 인상이였다. 심지어 처음 나에게 약속했던 급여만도 못한 임금을 제시하였다. 그날 나는 표정 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했다. 너무 억울했고, 화도 났고, 실망과 좌절이 한꺼번에 찾아왔다. 허탈한 감정이 꽤나 오래 지속되어 감정을 추스르기에 시간이 걸렸다. 그 계기를 통해 나는 회사의 결정에 휘둘리는 존재가 아닌 성공적인 자립을 통해 내가 하는 만큼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존재가 되어야겠다고 다짐했다. 많은 책을 읽으며 배우고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려고 노력했다.



두번째 결심을 하다 : 한번 더 내 상황을 바꾸기 위해 달려보자.

오늘을 기점으로 1월까지 성공적인 자립을 위한 준비를 진행할 예정이다. 포트폴리오를 좀 더 깔끔하게 정리하고, 사이드 프로젝트를 통해 조금 더 다양한 경험을 해보려고 한다. 포트폴리오 작업은 조금만 늘어져도 진행이 더뎌지기 때문에 탄력적으로 집중하여 최대한 단기간에 끝낼 생각이다. 그리고 온라인 셀러로서의 꿈을 위해 오프라인 강의와 모임 등을 참석할 예정이다. 내 의지가 아닌 환경을 통해 나를 바꾸기 위한 결정이다.


25년도에는 결혼을 생각하고 있어서 결혼 자금에 대한 부분도 최대한 외주를 통해 마련할 생각이다. 첫 자금 목표는 5천만원이고, 그 이후로 내집 마련을 위한 자금 목표를 다시 세워볼 계획이다. 이제는 생각만 하다가는 불행한 미래를 겪게 될 확률이 높아질 시기이다. 지금이라도 목표를 명확히 정하고, 철저한 계획을 통해 미래를 만들어가는 것이 필요하다고 느꼈다. 그래서 이 글을 한명도 보지 않을 수 있겠지만, 선언하기를 통해 나 자신과의 약속이라고 생각하고 달려볼 생각이다.


두번째 나의 결심을 응원하고, 한단계 성장해 있을 내 미래가 기대된다.

작가의 이전글 의지는 환경에 의해 만들어진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