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베긴스 Dec 31. 2021

연인

8. 헤어짐의 이유





영원을 말하는 내게

넌 항상 말했다

사람 일은 모르는 거라고


미래를 말하는 내게

너는 말했다

단 한 번도 나와의 미래를 생각해 본 적이 없다고


처음엔 당황스러웠고

곧이어 배신감을 느꼈고

그다음은 늘 불안했다

언제든 너는 나를 떠날 수 있으므로


함께 미래를 꿈꾸지 않는 너에게

더 이상은 무엇도 기대할 수 없었고

때때로 혼자서 사랑하는 듯한 기분에 휩싸이곤 했다


그렇게 이별을 말하고 나서 나는

우리가 이렇게 된 건 네 탓이라고

원망과 아픔의 말들을 쏟아냈다


하지만 진짜 헤어짐의 이유는

나의 두려움 때문이었다

내가 너의 발목을 잡고 있다는 죄책감과

아무것도 해줄 수 없는 자신이 견딜 수 없었다


후회했다

후회 속에 하루하루는 느리게 지나갔고

아무리 많은 눈물을 흘리고 아무리 깊은 한숨을 뱉어도

다시는 우리

돌이킬 수 없는 과거가 되어갔다









작가의 이전글 연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