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위드리밍 Mar 26. 2024

내 꿈의 터닝포인트 시점

일본 벳부 스기노이 호텔

 사회 초년생 시절 스무 살 중반쯤 살아온 인생을 찰떡같이 함께해 온 서로를 통하는 친구라 불렀던 절친과 일본 여행을 갔었다.


일본 벳부. 스기노이 호텔


 마치 다랭이 논처럼 계단식 노천 온천이 펼쳐지며 도심의 야경을 한눈에 보며 온천을 즐기는 그곳은 신세계였다.

노천 온천이라 옷을 벗고 있어서 사진을 찍을 수 없었고 눈으로만 그 장면을 담았던 것이 내게 오랜 꿈이자 로망으로서 뇌리에 남는 데 한 몫했다.



 그리고 옥상 야외수영장에서 따뜻한 온천물로 즐겼던 레이저쇼도 놀라웠다.


유카타를 입고 호텔 곳곳을 누비며 좋아하는 초밥을 마음껏 먹었던 기억도 모두 꿈이었다.


그리고 12년 만에 시부모님 칠순여행으로 다시 찾아온 #일본여행 #스기노이호텔

늘 꿈꿨던 여행이었다.


당시 같이갔던 친구가 잊고 있던 꿈을 상기시켜줬다.



그리고 이 여행을 기점으로

나의 꿈은 터닝포인트를 맞았다.


그동안의 꿈은 주로 '과거로의 회복, 기억력을 회복하는 꿈'들이 많았다.

12년 전 꿈꿨던 일들까지 이룬 요즘

이제 남은 모든 꿈들은 대부분 미래에 가 있다.

꿈 노트에서 발견한 10여년전 여행 버킷리스트 기록. 대부분 다 이뤘다.


 이 말은 곧.

 이루지 못한 남은 꿈들은 이제 모두 내가 직접 경험해보지 않은 일들이라는 것이다.

 지금껏 글을 쓰며 발견한 나의 재능과 무기들을 적재적소에 잘 활용해서 생전 안 해본 일들을 성공적으로 만들어 가야 한다는 것이었다.


 우행 꿈의 실행 프로젝트는 2개가 있다.

 1~3월 우행 꿈 브랜딩 루틴, '습관 연습'이 끝나면

 4~6월은 우행 꿈 백백백, '변화 연습'을 다시 시작해야 할 듯하다.


 벌써 우행 꿈 백백백은 3기를 맞는다.

 3기의 콘셉트는 '나의 무기를 적재적소에 활용해 가는 연습하기'다.


 지금껏 백백백은

 시즌 1. 생전 안 해본 일 백가지 하기

 시즌 2. 백가지 실패하기를 거쳤다.

 그리고 스스로도 많은 변화를 하고 고정관념과 벽을 무너뜨린 이제야 시즌3의 방법을 실천할 수 있게 되었다.


 뇌로 생각해서 알고 있는 것과 실천은 다른 영역이다.

 시즌 3의 콘셉트를 백백백을 시작할 때부터 이미 하고 있었다.

 생각보다 사람은. 사람의 행동은 변하지 않는다.

 의식적으로 미친. 노력을 해야만 변할 수 있다.

 미치지 않고 고통스럽지 않게 슬렁슬렁 물 흐르듯 변하면 참 좋을 텐데 아직 마음과 생각이 그렇게 유연해지진 못했다.


최근 몇 년간

정말 글쓰기에 미친 사람처럼 글을 쓰며 육아> 출산> 신혼> 결혼 전> 사회초년생> 대학> 초중고> 유치원 때 기억까지도 모두 회복했다.


그리고 잊었던 기억이지만 이 글을 쓰며 생각났다.

난 그 사회초년생부터 늘 '나의 생애주기에 맞는 마케터가 되고 싶다'고 꿈꿔 왔었다. 어릴 땐 제과 마케터로 더 커서 꽃다운 나이엔 화장품으로 그 이후엔 육아를 하면서도 일을 할 수 있는 온라인과 SNS로. 나의 직업의 변천사 이기도 하다.

 세상의 모든 일은 정말 이유가 있었나 보다.


중간중간 멈췄던 기간이 있지만 18년간 블로그를 운영해 왔다. 지금껏 블로그에만 1700개 이상의 글을 쓰며 그 기억들이 모두 떠올랐다.


믿을 수 있겠는가.


쓰면서도 어쩜 이런 일까지도 생각이 나지? 싶을 정도로 수없이 과거의 경험과 장면들이 떠올랐고 모두 현재의 시점으로 다시 보며 긍정의 경험은 꿈을 꾸며 강화하고 부정적 경험이 있다면 모두 교정해 나갔다.


 내 안에 부정적 마음, 나를 발목 잡고 스스로 매일 곱씹는 나쁜 감정들이 남아있다면 꿈으로 나아갈 수 없다. 과거에 사로 잡혀 있는데 미래로 나아갈 수 없는 건 어찌 보면 당연하다.


 나의 과거와 현재, 미래의 꿈을 쓰고 현재의 눈으로 객관적으로 돌아보며 나의 꿈으로 한발 나아가길 응원한다.


 우리가 꿈을 이루지 못한 이유는

 꿈을 꾸지 않았기 때문이다.


 바쁘다는 이유로 귀찮다는 이유로

 잘 모른다는 이유로 가볍게 스쳐지나간 일상 속에서

 작은 꿈을 꾸기 시작한다면 그 꿈은 어느새 이뤄진다.


 오늘부터 꿈을 꾸자.

 포기하지 않으면 꿈은 언젠간 이루어진다.


 나 다움을 회복해

 스스로 미래정체성으로 나아가는

 내면 꿈 쓰기 방법이 궁금하다면?


사진들은 행복했던 #칠순여행 #벳부여행의 기록

우리 함께 행복한 꿈 꿔요! 우행 꿈




매거진의 이전글 시간과 돈, 내 마음의 고인 물이 있나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