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날마다 시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북청로 로데 Dec 19. 2023

기다림

날마다 시(2)


한파에 마른 잎들 바스락거리며 가지 곁을 떠났다

비 내린 뒤 찾아온 추위에 물을 흡입하던 줄기들은 동사했다

아버지가 말씀하셨다. "얼은 건 다시 못 산다."

어머니가 이어서 말씀하셨다. "진즉에 안으로 들여놓지 않고 뭐 했나?"

'엄마, 낸들 저렇게 갑자기 동사할 줄 알았냐고...'


베란다 난간에 팔다리를 한껏 늘어뜨리며

 가지와 곧게 뻗은 몸뚱일 자랑하던 나비란이 동사했다


내가 할 수 있었던 건, 물 주고 거름 주며 기다림을 배우는 것

무심하게 애틋하게 기다림이 마치는 날마다

매화 가지를 닮은 힘찬 줄기 끝에 하얀 얼굴로 나타나

나의 자랑이 되고 밝음이 되었다


기다림은 어디로 가야 하나

꽃이 아니어도 괜찮다 기다릴 수 있는 사람으로 남고 싶다

나의 기다림에 반갑게 맞이할 그 무엇이 나타나준다면

그럼 다시 고개 돌려 너를 내 뜰 안에 두고 싶다







매일 시를 쓰며 2023년 남은 며칠 지내다가 새해를 맞이하고 싶다.

매일 시를 쓸 수 있도록 해보려고 한다.

매거진의 이전글 감기 증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