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퀘렌시아 Aug 15. 2024

눈 감고 듣는 소리

이상한 본능 떠오르는 대로

눈을 감아보세요

무슨 소리가 들리나요


건물 밖에서 개구리 소리 들리고

집 안에서 에어컨 기계 소리 들리고

소파에서 사람이 움직이는 소리가 들리고

눈을 감기 전엔

이런 소리가 들리는 줄 몰랐는데

눈을 감으니 참 다양한 소리가 공존하네요


소리가 아예 없는 세상은

무?

무서울 수도 있을 것 같아요

귀는 너무 조용한 것에 익숙치 않아요

내가 의식하지 않는 동안에도

내 귀는 계속 일을 하고 있을 테고

귀에게는 계속 이런저런 소리가

들리고 있었을 테니까


나와 분리된 귀

나의 의식과 실제 현실의 차이

보이는 것과 보이지 않는 것의 차이

들리는 것과 들리지 않는 것의 차이


세상은

내가 의식하지 못했던

은 일이

지금 이 순간에도

동시에 있어요

내가 의식만 못 할 뿐이지요


눈을 감아 보세요

들리나요? 소리가?

매거진의 이전글 따뜻한 우유 한 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