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모바일 게임 '인페르노나인'과 인터랙션 마케팅의 만남

by FOOD TRAVEL Mar 31. 2025


안녕하세요. 기프트럭입니다.


오늘은 지난 2월, 기프트럭의 인터랙션 마케팅 솔루션으로 성공적인 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했던, 모바일 게임 ‘인페르노나인’의 현장을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게임의 세계관을 오프라인으로 이동시켜 현실에서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도록 설계한 이번 프로젝트는 광고대행사 TL 글로벌, 퀘이커즈와 협력하여 만들어 냈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인터랙션 마케팅, 어떻게 활용했을까?

이번 프로젝트는 모바일 게임 ‘인페르노나인’의 브랜드 경험을 극대화하는 것이 목표였어요. 기존의 게임 마케팅이 온라인 광고나 단순 이벤트 위주로 이루어졌다면, 기프트럭의 인터랙션 마케팅 솔루션을 이용해 임의 세계관을 그대로 오프라인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죠. 

특히 고정된 장소가 아닌, 모빌리티로 직접 이동하여 고객사에서 원했던 3050 남성 타겟이 있는 스팟을 제공했다는 점에서 인터랙션 마케팅 솔루션의 진가가 톡톡히 보였던 현장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모빌리티 외관은 게임의 강렬한 판타지 컨셉에 맞춰 커스텀 제작되었어요. 게임 캐릭터의 등신대와 배너, 디지털 사이니지를 설치해 시각적인 몰입감을 제공하며 방문객들과의 인터랙션 포인트를 만들어낼 수 있었답니다.

이번 프로모션의 재미있는 점은 기존 유저와 신규 유저가 각기 다른 방식으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진행했던 점인데요, 기존 유저는 게임 내 인증만으로 커피와 디저트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구성했고, 신규 유저는 현장에서 신규 가입을 하거나 SNS 내에 프로모션 인증 사진을 업로드하면 동일한 헤택을 받을 수 있도록 설계했어요. 결국 기존 유저에게는 해 브랜드 충성도와 소속감을 높일 수 있도록, 신규 유저에게는 브랜드 인지도와 온라인 바이럴 효과를 상승시킬 수 있도록 했던 전략이었죠.

또한 현장에서 제공된 게임 굿즈 역시 게임 세계관을 반영한 ‘한정판 굿즈’를 준비해 기존 유저들을 대상으로 브랜드와의 애착을 더욱 강화하고, 신규 유저에게는 차별화된 가치를 부여할 수 있도록 했답니다.





인터랙션 마케팅, 그 결과는?

이렇게 다양한 비주얼 요소와 전략을 통해 진행되었던 프로모션은 이틀 동안 약 3,000명에게 노출되었으며, 1,500명 이상이 방문해 프로모션에 직접 참여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었어요. 또 게임 커뮤니티 내에 바이럴되거나 약 200건 이상의 SNS 게시물이 생성되었죠.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기프트럭은 타겟이 있는 곳으로 직접 이동하고, 인터랙션 포인트를 만들어낼 수 있는 현장을 구성하며 인터랙션 마케팅 솔루션으로서의 방향성을 다시금 확고히 할 수 있었답니다.





앞으로도 기프트럭은 브랜드가 고객을 찾아가는 그 모든 순간에 함께할 수 있도록, 더욱 인터랙티브한 솔루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팀이야기] 길잡이와 같은 리드가 된다는 건

브런치 로그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