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예농 Jun 29. 2024

그림일기_감자 캔 날

1학년 아이들 그림에 글을 쓰다

오늘은 감자 캐는 날.

텃밭에 나가기 전,  그림책 <감자는 약속을 지켰을까?>를 함께 읽었다.




짝꿍과 함께 두 명씩 캤다. 수미감자, 보라감자... 바구니가 알록달록 채워진다.




감자 옆에 심은 강낭콩도 함께 땄다. 갈색 강낭콩, 얼룩 강낭콩... 바구니가 알록달록 채워진다.




앉아 순서를 기다리는 아이들 엉덩이가 들썩들썩.




어느새 야단법석 시장 바닥이 되었다.




수돗가에서 각자 캔 감자를 씻었다.




그 사이, 옥수수 밭에서 아이들 사진을 찍어주었다. 옥수수 잎들이 만든 대문이 예뻤다. 아이들은 더 예뻤다.




교실로 돌아와서  감자를 쪘다.  함께 나누어 먹었다.





힘들었지만, 보람찬 하루였다.








매거진의 이전글 그림일기_천일홍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