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넷플릭스 드라마 '폭싹 속았수다'의 촬영지로 최근 관심을 받고 있는 전라북도 고창은 자연과 역사가 어우러진 아름다운 여행지로, 봄날의 정취를 만끽하기 좋은 곳입니다.
특히, 고창에는 매년 많은 여행객들이 찾는 대표적인 봄 축제와 유서 깊은 명소들이 있어 다양한 매력을 느낄 수 있어 봄 철 여행을 떠나기 좋습니다.
고창 청보리밭 축제
- 전북특별자치도 고창군 공음면 학원농장길 158-6
- 2025년 4월 19일 ~ 5월 11일
최근 화제의 넷플릭스 드라마 ‘폭싹 속았수다’와 도깨비등 다수의 드라마 촬영지로도 유명한 고창 청보리밭은 드넓은 청보리밭과 청량한 풍경으로 매년 많은 분들이 찾는 고창여행지입니다.
고창 청보리밭에서는 매년 청보리의 아름다움이 절정을 이루는 4~5월 청보리 축제를 개최합니다. 고창 청보리 축제는 2004년에 시작되어 올해로 22회를 맞이한 대표적인 봄 축제입니다.
2025년 고창 청보리밭 축제는 4월 19일 시작으로 5월 11일까지 진행 예정으로 푸른 청보리밭 사이를 걸으며 청량한 4~5월의 정취를 만끽하기 충분한 축제입니다.
또 축제 기간 동안에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문화 공연이 펼쳐지며, 특히 '보리밭 사잇길 걷기'는 방문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어 바람에 일렁이는 푸른 물결 속을 여유를 찾을 수 있는 여행지로 추천드립니다.
선운사
선운산 기슭에 위치한 선운사는 1,500년 오랜 역사와 수려한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고창 대표 명소입니다. 특히 선운산이 병풍처럼 둘러져 아득한 정취와 함께 봄에는 동백부터 여름의 계곡, 가을 단풍과 겨울 고요하고 소박한 산사의 매력까지 사시사철 멋진 정취를 느낄 수 있죠.
또 선운사에서는 또한 고창군 문화 관광 해설사가 상주하고 있어 사찰과 주변의 역사와 문화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할 수 있으며 사찰 내에서는 템플스테이 체험하니 일상의 환기와 쉼이 필요한 분들은 참여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고창읍성
- 전북특별자치도 고창군 고창읍 읍내리 125-9
- 매일 05:00~22:00
고창읍성은 조선 단종 원년(1453년) 외침을 막기 위해 축조된 성곽으로 역사적인 의미가 깊은 고창 명소입니다. 특히 고창읍성은 '모양성'이라고도 불리며, 정문인 공북루의 웅장함이 방문객을 압도합니다.
성곽을 따라 약 30분 정도 산책할 수 있는데, 이곳에서 과거의 흔적을 따라가며 역사를 직접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성문 근처에는 '답성 놀이'라는 조형물이 있어 방문객들이 돌을 머리에 이고 돌며 건강과 무병장수를 기원하는 전통을 체험돠 고창읍성의 서문 근처에는 맹종죽림이라는 대나무 숲이 있어, 대나무 사이로 비치는 햇살을 받으며 신비로운 정취를 느낄 수 있습니다.
병바위
국가지정문화재 명승으로 지정된 병바위는 높이 35m로 호리병을 닮은 독특한 형태의 기암괴석으로 장엄한 풍경이 빼어난 고창 대표 명소입니다.
웅장한 병바위는 그 자체로도 인상적이지만 굽이치는 주진천과 소반바위, 전좌바위가 어우러진 풍경이 한 폭에 그림같은데요. 특히 소반바위 중턱의 절벽에 자리 잡은 두암초당은 마치 무릉도원 속 신선의 집같은 운치가 멋들어지는 고창 명소입니다.
https://www.tourtoctoc.com/news/articleList.html?view_type=s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