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한은성 Feb 14. 2024

또다시 연애라니

작년 6월 말쯤,

나는 정말 사랑하던 사람과의 연애를 끝맺었다

내가 원했던 형태의 끝이 아니었기 때문에

거진 6개월 정도는 힘들었던 것 같다


다들 시간이 약이다, 새로운 사람을 만나면 된다 등등

위로해 주는 말을 해주어서 힘이 나기도 했지만

내 멘탈은 금세 무너지고

그 시간들을 어찌 보냈는지 기억이 나질 않는다

곡기를 끊고 매일같이 달리기를 했더니

살이 5kg는 쑥 빠지고 점점 피골이 상접해 갔다


이런 시간들이 언제 어떻게 지날까

하루하루가 1년 같이 느껴지던

시간들이 어찌어찌 지나고

현재 나는 또 연애를 시작했다

왜 사람은 사랑을 받고 싶어 하고

주고 싶어 하고 끊임없이 만나려 할까-

그중에서 한 사람이 나일 테지.


인간은 외로움 존재 그 자체일까라는

질문을 던지며 며칠 안된 새로운 남자친구와

서로의 성향을 파악하고 있다


이제까지 만난 사람들과는

정말 다른 사람이기에

당연한 것이 당연하지 않을 수도 있으며,

서운할 것 같던 순간에도

이야기를 들어보면 이해가 되는

이러한 과정들을 거치고 있다


이 사람이 과연,

내 마지막 사랑일까

이 연애의 끝은

어떻게 될까

너무 궁금하지만

한 가지 확실한 것은

사랑도 타이밍이 정말 중요하고

상황적인 부분도 영향을 준다는 것.


6개월 전의 나와

지금의 나는 또 다르기에




작가의 이전글 공황장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