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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플래티어 PLATEER Jun 18. 2024

금천미트의 온라인몰 전략 : B2B도 고객 편의가 핵심

금천미트는 왜 엑스투비를 선택했을까?

동원그룹 계열사인 동원홈푸드가 운영하는 금천미트는 국내 최대 규모의 B2B 축산 도매 쇼핑몰입니다. 국내산 한육우, 한돈, 세계 유명 브랜드 수입육 등 다양한 상품을 취급하고 있으며, 저녁 8시까지 주문하면 익일 냉장 직배송하는 전국 자체 물류망을 통해 최적의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금천미트는 누적 가입 고객 17만 명을 기록하며 고객 만족을 선도하고 있는데요. 올해 초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축산물 도매 플랫폼 부문)에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브랜드 신뢰도, 재구매의도, 타인추천의도 등 여러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고 대상을 받은 금천미트는 이에 안주하지 않고 온라인몰 고도화를 위한 리뉴얼 프로젝트를 진행했는데요. 프로젝트 이후 무엇이 달라졌고, 얼마나 좋아졌는지 플래티어가 알려드리겠습니다!



금천미트의 리뉴얼 프로젝트


[금천미트의 목표]

고객 경험을 강화합니다. 이를 위해 우리는 4가지 과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①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UI/UX : 쇼핑몰 기능 및 디자인 개선

② 반응형 프론츠 구축 및 백오피스 개선 : 고객 사용 환경에 최적화 및 내부 운영 효율성 증대

③ 내·외부 시스템 연동 : ERP(상품, 물류 재고, 정산) 등 안정적인 연동

④ 사이트 안정성·보안 강화 : 쇼핑몰 속도 개선, 트래픽 증가에 따른 유연한 대응


[금천미트의 선택]

→ D2C 이커머스 솔루션, 엑스투비(X2BEE)

⁕ 엑스투비는 B2B 쇼핑몰이 필요로 하는 메인 기능을 포함하고 있었습니다. 

⁕ 고객 특성은 물론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플랫폼 구현이 가능했습니다.

⁕ 리뉴얼 구축 후 유지 보수에 용이하다는 점도 마음에 쏙 들었습니다.

⁕ 내·외부 시스템 연동으로 임직원들의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었습니다.

⁕ 마케팅 솔루션인 그루비를 활용해 개인 맞춤 추천, 데이터 분석 강화를 이뤘습니다.


[도입 후 성과]  

1. 플랫폼 고도화


2. 쇼핑몰 Front 개선



고객이 어떤 브랜드를 사랑하는 이유는 그 브랜드가 남다른 가치를 선사하기 때문입니다. 고객의 문제를 쉽고 빠르게 해결하는 것은 물론이거니와 생각하지 못했던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할 때, 고객은 브랜드에 감동하고 열성 팬으로 둔갑하지요. 엑스투비가 D2C 이커머스 구축에 놀라운 힘을 발휘하는 것은 이 때문입니다. 엑스투비는 첫째, 컴포저블 커머스(Composable Commerce)로 기업이 필요로 하는 기능을 선택, 조합하여 이커머스 환경을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어요. 임대형 플랫폼에서 만든 자사몰로는 구현할 수 없는 특별함을 만들어내는 것이죠! 둘째, 기업 규모와 필요한 개발 범위에 따라 합리적인 가격의 라이선스를 보유하고 있어요. 구축 비용과 기간을 확 줄인 D2C 전환이 가능하답니다. 셋째, 구축 후에도 안정적인 운영을 돕는 매니지드 서비스와 고객 데이터에 대한 활용 가이드, 추가 개발을 위한 테크허브도 제공하고 있어요.


엑스투비에 대해 좀  알고 싶으시다고요?


함께 읽어보면 좋을 다른 콘텐츠들도 몇 가지 리스트업해 둘게요.


우리는 어떤 자사몰을 구축해야 할까요?

우리는 어떻게 자사몰을 강화해야 할까요?

새로운 이커머스 트렌드, 컴포저블 커머스

X2BEE 검색 기능 콘텐츠로 자세히 알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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