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햇살을 사랑한 프리드릭

<프레드릭의 자기성장이야기 >


"나는 누구인가?"

"내가 진정 원하는 것은 무엇인가?"

"내가 하고자 하는 것은 무엇인가?"

80이 넘어서 인간의 근원적인 문제를 고민한 레오 리오니. 

그가 선택한 방법은 그림책!!

그림책의 모든 캐릭터에 생명을 불어넣어 주고 창조해 낸 작품세계


우리는 무엇을 하면 행복할 수 있을까?

나는 무엇을 위해, 나는 누구를 위해 살아갈까요?

자신이 꿈꾸는 것을 향해 나아가는 멋진 프레드릭의 성장 이야기

원하는 꿈을 향해

원하는 것을 목표로 앞으로 나아가고

햇살 가득한 따뜻한 빛으로 마음을 돌보고

자신이 원하는 것을 찾아 나아가는 들쥐 프리드릭


우리는 어둡고 추운 겨울을 위해 무엇을 준비할 수 있을까.

프레드릭처럼 햇빛을 모으는 일

나에게 지금 무엇이 필요한 지 아는 것이 중요하다.

춥고 긴 위기가 찾아왔을 때

일어설 수 있는 용기와 자신감은 큰 힘이 되겠죠.

바로 따뜻한 햇살,

금빛처럼 따뜻한 마음을 가지고 살 수 있는 마음

자신이 무엇을 잘하는지 아는 마음 읽기로 세상 읽기를 넓혀 갑니다.





작가의 이전글 나는 멋진 콩이 될 수 있을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