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요가하자 Oct 28. 2022

해내고야 말겠어!

에피소드_요가하자

해내고야 말겠어!



요가의 여왕


요가의 어머니


#사람바사르반가아사나


#salambasarvangasana



#어깨서기 인 이 자세!


가뜩이나 등을 받치고 유지하기도 벅찬데


특히 날씨까지 더워져


땀과의 밀당까지 시작되면...


어휴


옷 위로 해도 밀리고 맨살도 밀리고


당최 어깨로만은 서지지가 않아요.




그렇게 계속 손이 미끄러지는 와중에


제가 어느 순간부터 장골 뼈 안쪽으로


엄지손가락을 찔러 버티고 있더라고요??


(그리면서 다시 해보니 갈비뼈 안쪽도 괜찮네요?? ㅋㅋㅋㅋㅋ )



안되면 되게 하라!



오늘 요가 전에 이 그림을 보셨다면,


특히 더 잘 되실 팁이에요!


유후!



#요가팁


뭐, 제대로 하려면 팔꿈치는 어깨너비


척추기립근 따라


나란히 양 손바닥 전체로 등을 받쳐야 하는 거..


알고 계시죠?


숨이 막히거나 목이 불편하다면,


얼른 다시 내려와 다시 호흡하고 올라가 보세요.


목도 어깨도 허리도 불편하지 않으면서 호흡이 되는 게 중요해요


요거는 제가 따로 요가팁으로 그려볼게요!



어깨서기 나도 잘할 수 있다!

이전 05화 목욕탕에서..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