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송정은 Aug 31. 2020

꺾인 노래 가사

<주저하는 연인들을 위해> 노래를 듣고

"나를 사랑하는 마음이야"는


실은 "나는 읽기 쉬운 마음이야."이었다.


귀에 딱 달라붙어 떨어지지 않는 이 가사가 


비릿한 하루를 노곤하게 만들었다.


좋지도 않고 싫지도 않았다.


다만 최근에는 없었던 여유가 일렁였다


느렸고 퍼져있어 흘렀으나


답답하지는 않았다.


노래는 그렇게 흘러갔다.


수많은 단어가 귓바퀴를 굴렀지만


뇌와 연결된 세포는 


첫 가사와 음만을 


그렇게 남겼다.


때로는 "나는 쉽지 않은 마음이야."로 들리기도 했다.


노래를 들으면 들을수록


딱딱한 마음이 유해지는 것 같았다.


마치 호두 껍데기가 참외 껍질이 되는 마냥


응축된 마음이 경계를 허물고 


당연한 한 경계만을 남겨두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이 마음이 이 노래를 부르는 가수나


뛰어나게 재해석한 싱어송라이터가 온다고 하더라도


완전히 풀어질 것 같지는 않습니다.


그렇다고 사랑하는 사람이 있냐고 묻는다면


꼭 그래야만 이 경계를 허물 수 있냐고 되물어 볼게요.


사랑하는 사이일수록 경계는 지켜야 하지요.


그렇다면 이 마지막 경계는 어떻게 해야 풀릴 수 있을까요.


"글쎄요."


그건, 조만간 생각해보겠습니다.


아직은 그런 생각을 할 정도로 여유롭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다음에 이 질문이 다시 돌아온다면,


마음이 급해 뜬금없는 답을 할 가능성이 크지만 


그럼에도 제 대답은,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 


저는 모릅니다.


그리고 모르는 채로 남겨두겠습니다.


그냥, 왠지, 아직은 


그러고 싶습니다.



"그럼에도 내 사랑은 또 같은 꿈을 꾸고
그럼에도 꾸던 꿈을 미루진 않을래"


',,, 그냥 사랑을 해줘요'

작가의 이전글 기술은 고독을 낳았나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