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물결 Jul 04. 2024

소중한 이여

나를 용서하세요



그러니까 저는 당신을 매우 은애하고 고와하며 사랑합니다. 지난 추억에 의존하지 않고도 당신을 떠올리는 것만으로 저는 이 삶의 충만함을 느낍니다. 그런데 왜 그토록이나 무뚝뚝하고 이기적이었는지는 저도 알 수 없습니다. 사랑하여 행복했고 사랑받아 자만했습니다. 시간을 되돌린다 해도 저는 그때처럼 차갑고 당신이 원하는 내가 되지 못했을 것입니다. 당신은 왜냐하면 있는 그대로의 나 자신을 드러낼 수 있는 유일한 사람 중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나의 불완전함은 당신의 포용 안에 감춰졌고 당신은 그래서 외로웠습니다. 너무 늦게 깨달은 나를 용서하세요.


초여름의 노을과 강을 따라 흐르는 한겨울의 햇살을 당신 없이 보는 것은 상상할 수 없습니다. 소중한 이여. 당신은 그런 사람입니다. 존재들을 채우는 공기보다 자연스럽지만 완벽한 명화 속 ost처럼 섬세한 감각을 지닌 사람. 그런 당신을 홀로 울게 한 나는 바보입니다. 지금쯤 당신은 나의 편지를 다 읽었을까요?


기적처럼 신이 제게 마지막 기회를 준다면 저의 전부를 걸고 당신을 위로할 것입니다. 소중한 당신을 아프게 한 나는 지금 괴롭습니다. 너무 늦은 고백이 아니기를 기도합니다. 용기를 내어 다가간 저의 발걸음에 당신이 뒷걸음치지 않기를 기도합니다.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릴 것입니다. 새로운 경지의 우정은 이미 우리 안에 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혼돈의 4월, 독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