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블루 스카이 Aug 24. 2024

양변기 물탱크

물이 찼는데도 계속 물이 나올 때

1분 컷입니다.

그런데 저는 한 달 동안 원인을 몰라 밸브를 잠갔다 열었다 하면서 양변기를 사용했어요.

예전엔 물이 계속 흘러나와 부품을 통째로 간 적은 있었는데

이렇게 물이 찼는데도 멈추지 않고 물이 흘러나온 적은 첨이라 적잖게 당황을 했어요.

뭐라고 찾아야 할지도 모르겠고…

그렇게 한 달을 더 보내고.

드디어 고쳤어요~~

밸브 열고 잘 사용하고 있어요.


고치는 방법 하중에도 하

고치는 시간 1~2분

고치는 비용 $1.97

부품 이름 - toilet fill valve seal replacement part

동그라미 속 파란 뚜껑 부분 안에 위치함
필밸브 안 파트 중 하나

파란 캡을 눌러 돌려서 열면 속에 이렇게 생긴 검은색 부품이 나오는데 이 부분에 이물질이 끼거나 마모가 되면 물이 탱크에 찼음에도 불구하고 물이 멈추지 않고 계속 흐름 발생한다고 해서 부품을 배송받고 그야말로 아주 간단하고 저렴하게 교체 완료했어요.


처음에 이거 교체하고 물 내릴 때마다 멈추는지 열심히 지켜봤어요.

이 조그만 거 바꿨다고 물이 멈추니 신기하기도 하고.


당연한 건 없더라고요.

우리의 삶 또한.

조금만 이상해도

그때그때마다

미리미리 손보고 고쳐서

우리도 천냥 빚 말 한마디로 갚아 보자고요.


“사랑해”

“미안해”

“고마워”

지금 당장.

Right Now ~~






이전 09화 배가 주렁주렁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