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섬마을아낙 Feb 07. 2021

둘만의 기념일

결혼기념일을 챙겨야 하는 이유

우리 부부의 결혼식 날짜는 용하다는 곳에서 잡은 날도 아니고 특별한 의미가 있는 날도 아니다.


처음 날 잡을 때 음력 2월에 하면 식장비가 싸다 해서 윤달 껴도 되냐고 여쭸더니 어른들이 알아서 하라셔서 제일 싼 날 잡았더니 윤달 꼈다고 뒤늦게 뭐라 하셔서 잡은 날과 제일 가까운 주말... 토요일까지 일하고 오시는 친척분들이 계시다하여 그 주 일요일로 잡았다.


처음 아이가 없는 3년간은 그래도 놀 거리를 만들기 위하 둘이서 열심히 챙겼었다.

서로 선물을 주기보단 그 날을 기념하여 여행을 가고 결혼을 주제로 이야기도 많이 했더랬다.


그런데 아이가 태어나고 정신없는 하루하루를 보내다 보니 7년째 지나고서야 아차~우리 결기인데... 하고 기억이 나곤 했다.

이젠 아이도 어느 정도 크고 나니 기념일에 대해 생각해 보게 되었다.


지금 우리 집에서 제일 큰 기념일은 우리 아이의 생일이다.

오랫동안 힘들게 기다리다 온 아이이기에 태어 나 준 것에 감사하고 아이가 태어난 날 우리는 그렇게 되고 싶었던 엄마아빠가 되었다.

그래서 우리 아이의 생일을 우리끼리라도 크게 치르고 물론 양가집에서도 첫 손주에 첫 조카라 축하도 크게 받는다.


생일은 그런 거 같다.

나뿐 아니라 엄마, 아빠도 함께 축하를 받고 함께 기뻐할 수 있는 날이다.

그리고 요즘은 sns에 자동으로 떠서 웬만한 사람들은 축하를 해 준다.


그런데 결혼기념일은 신랑과 신부만의 날이다.

날짜조차 당사자 아니면 기억하지 않는다.

축하 또한 둘이서만 할 일이다.

남이 축하할만한 날이 아님을 결혼하신 분들은.... 다들 아실 것이다 ㅎㅎ


그래서 그 날만큼은 꼭 신랑, 신부 둘이서만이라도 꼭 축하했으면 싶다.

서로가 부부 되었음을 서로가 아닌 어디서 축하받을 수 있을까?


서로 숨 쉬는 것조차 꼴 보기 싫을 만큼 미운 날도 있지만 그래도 힘들고 아플 때, 내가 제일 기쁠 때 함께 해야 하는 사람이 서로이기에 함께 부부가 된 날은 꼭 서로 축하해 줬으면 한다.


그런 의미로 올해 결혼기념일은 미리 달력에 체크 해 두었다.

서로가 꼭 서로에게 축하해 줄 수 있는 날이 될 수 있기를 바라본다.

작가의 이전글 모르는 게 당연한 거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