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천윤미 이루리 Feb 14. 2023

끄적끄적

오늘 인스타를 넘기다 내 눈이 오랫동안 머문 한 줄이 있다.     


그림책 작가이자 에세이스트 고정순

다음 생이 있다면, 그때도 당신의 작가이길 바라며.     

남부럽지 않을 만큼 불행을 겪어 왔지만,

모든 순간이 나의 뮤즈였다.     


     

나는 나의 지난날을 불행으로 생각하고 있는 건 아닐까

서로 다른 모양을 하고 있어도 내가 그 마음을 이해할 수 있는 건 

나의 지난날들이 있기에 가능한 건 아닐까

그로 인해 내가 가진 마음의 넓이와 깊이, 그건 그 불행 뒤에 갖게 된 것들 아닐까     



#별별챌린지

#글로성장연구소

작가의 이전글 이별 선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