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바른 자세로 똑바로 걷기!

by 심상보

스타일을 좌우하는 것은 옷보다도 몸매다. 몸이 이쁘면 아무거나 입어도 옷태가 산다. 그런데 나이를 먹으면 최고의 몸매가 될 수는 없다. 그냥 마른 몸은 없어 보이니 다이어트를 열심히 한다고 멋진 몸매가 될 수도 없다. 나이를 먹으면 어떻게 해도 젊은이 보다 몸매가 좋아질 수는 없다. 하지만 젊은이 보다 더 멋진 몸 컨디션을 만들 수도 있다. 그건 자세다!


올바른 자세! 반듯한 자세는 스타일을 살린다.


올바른 자세를 만드는 것은 나이와 상관없다. 몸무게가 좀 나가고, 팔다리가 짧고, 어깨가 좁고, 머리가 크더라도 좌우가 대칭을 이루고 허리를 바로 세운 자세를 유지하면 옷맵시가 산다.


그런데 자세만 반듯하다고 끝은 아니다. 반듯한 자세를 갖고 있어도 걷는 모습이 안 이쁘면 말짱 도루묵이다. 특히 무릎사이를 벌리고 어기적 어기적 팔자로 걷는 모습은 아무리 멋진 옷을 입어도 흉하게 보인다.


반듯한 자세로 똑바로 걷는 모습은 무조건 당당하고 멋지다.


멋진 걸음걸이를 하고 있다고 끝이 아니다. 올바로 걸어야 한다. 인도가 구별되어 있는 도로는 반드시 인도로 걷고, 인도와 차도의 구분이 없는 도로에서는 양 옆으로 걸어야 한다. 또 횡단보도에서는 신호를 잘 지켜야 한다. 무단 횡단을 하거나 얼마 남지 않는 신호에 건널목을 뛰는 모습은 흉악망측을 넘어 안쓰럽다.



타이트한 유명브랜드 옷을 입고 아무렇게나 길을 걸으며 거친 말을 내뱉는 불량배가 될지, 정갈하게 옷을 입고 반듯한 자세로 올바르게 걷고 존댓말을 하는 어른이 될지 결정만 하면 된다.

keyword
이전 24화카고 팬츠 입지 않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