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Yooka Oct 02. 2020

나의 바다, 나의 크루즈

20. 아빠, 태국에 살고 싶어요

외로워 하지 말기

너무 사랑하지 말기

나만.. 생각하기

 “인천 행 KE 668편, 저희 항공기 문을 닫겠습니다”

대한 항공 승무원의 또박또박한 안내 방송이 나오고, 비행기는 이륙 준비로 분주했다.

안돼 !

나는 자리를 박차고 비행기 밖으로 뛰쳐 나오고 싶었다.

나를 공항 까지 데려다 줬던 그는 아직 밖에 있을텐데..


‘발리에서 생긴 일’ 은 그냥 나온 말이 아니다.

여행지에 가면 일이 생긴다. 없던 일도 생긴다.

영화배우보다 잘 생긴 그가 만나지고

그에게 에스코트를 받아 호텔 까지 와서

그를 보내기 전 달콤한 짧은 입맞춤.




무슨 말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

아직도 여운은 좀처럼 가시지 않아

몸만 돌아왔을 뿐, 마음은 그곳에 아직 그대로 있는데..

그곳에서 밤 비행기를 타고 아침에 우리나라에 도착한 나는 비행기 안에서 뜻밖의 행운으로 해 뜨는 모습을 목격했다.

그곳에서 있었던 일은 너무 좋았거나,

혹은 아주 나빴거나,

혹은 다 처음 이었다.

그래서 .. 후유증이 길 것 같다.

길을 걷다 문득 울컥 하는 첫사랑의 추억처럼

그 작렬하는 태양이, 습기찬 공기가, 그 거리의 유쾌한 소리가, 한약 같이 쓰디쓴 그곳의 커피 한 모금 까지도..

가끔 기억 날 것 같다.

행복했던, 하지만 아팠던,

그 사랑이 다시 보고 싶은 것처럼

3만 9천 피트의 상공에서

나는..현실로 돌아가고 싶지 않다는..

생각을 했다.


‘한달 살기’를 해보겠다며 그 좋아하는 방콕도 뒤로하고 이 곳 치앙마이에 왔다.

태국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라는 이 곳엔 일단 뭐든 없었다. 휴양지의 그 흔한 바다도, 최고 번화가와 중심지에 나가봐도 샤넬도, 프라다도 없었다.

치앙마이에서는 아무것도 대단한건 볼 수 없었다.

그저 온 도시를 둘러싸고 있는 산이 빚어낸 그림자밖에.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치앙마이에 굳이 ‘살아보러’ 오는 이유들은 무엇일까.

내가 그토록 사모해 마지않는 옛 가수 등려군의 체취가 남아 있는 이 도시에서 나는 무엇을 하면서 한 달을 보내면 좋을까.


 

치앙마이에서 내가 제일 좋아하는 레스토랑. Good View Village


이전 19화 나의 바다, 나의 크루즈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