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정순호 May 07. 2023

회사에서 운 좋은 사람들의 특징

The secrets of lucky people 

회사에서 운 좋은 사람들의 특징


1. 회사 생활을 하다 보면 운이 좋은 사람들이 있다. 예를 들면 인복이 많아서 좋은 상사, 동료, 후배가 있어 일이 잘 풀리는 사람, 하는 일마다 프로젝트 성공하는 사람, 가진 실력에 비해 승승장구하고 승진하는 사람, 그리고 업무 실력이 엉망인데 안 들키는 사람 혹은 주변에 잘 묻어가는 사람 등... 운빨도 실력이다라고 말하는 사람들을 보면 부럽기도 하고 얄밉기도 하고, 때론 허탈하기도 하다. 


2. 그럼 운이라는 것은 자신이 통제할 수도 예측할 수도 없는데 회사에서 운이 좋은 사람들은 왜 그럴까? 어떻게 그들만이 행운을 만드는 비결이 있을까? 결론부터 말하자면 운이 좋은 사람들은 행운이 찾아올 확률을 높게 만드는 사람들이다. 


3. 회사에서 행운이 찾아올 기회를 만드는 사람들은 다음과 같은 특징들이 있다. 


4. 우선 새로운 기술과 다양한 경험을 항상 배우려고 하고 이를 자신만의 노하우로 빠르게 활용한다. 이런 분들은 새로운 것을 배우는데 주저하지 않는다. 늘 책을 보고, 주변 사람들에게 배우고 끊임없이 노력하는 사람들이다. 즉 회사 생활에서 새로운 변화와 기술을 배우고 습득할수록 행운이 찾아올 확률은 높아진다. 


5. 다음으로 주어진 일에 충분히 오랜 시간을 견디고 매달리어 성공의 확률을 높이는 사람이다. 대부분 자신이 생각한 때에 결과가 나오지 않거나 어려운 상황이 닥치면 쉽게 포기해 버린다. 현재 상황이 힘들다고 혹은 적성에 맞지 않는 것 같다고 성급하게 결정하고 움직이지 마시라. 주변에 대기만성형 성공 사례는 많이 있을 것이다. 무식하게 참는 것이 아닌 포기하지 않고 원하는 결과를 보려는 집념과 끈기가 행운을 부른다.


6. 그리고 실행을 하는 사람들이다. 이런 분들은 가만히 앉아서 기다리지 않는다. 부딪히고 실제 행동하는 과정에서 행운이 확률이 높아진다. 아무 일(행동)도 하지 않으면서 운이 찾아오길 바란다면 이건 요행을 바라는 일이다. 언뜻 생각하면 행운과 요행이 둘 다 비슷한 것 같지만 큰 차이가 있다. 행운은 내가 애써 노력한 것에 찾아드는 운이라면, 요행은 노력하지 않은 채 뜻밖에 얻게 되는 운이다. 로또처럼 어쩌다 갖게 된 운은 오히려 불행이 되는 경우도 많고, 회사에서도 요행으로 승진하는 사람이 있다면 곧 실력이 들통나게 되어 있다. 


7. 마지막으로 신체와 생각이 건강하고 마인드 셋이 좋은 사람이다. 이런 분들은 다른 사람을 질투하고 험담하지 않는다. 대신 자신에게 집중하고 투자하는 사람이다. 꾸준히 운동을 하고 자신 만의 생각의 정리가 잘 되어 있고, 스스로에 대한 믿음이 강하다. 자신이 성공할 것이라고 주변에 말하고 나중에 정말 그렇게 되는 경우가 많다. 


8. 대단한 성공을 한 사람들에게 그 이유를 물어보면 '운이 좋았다'라고들 흔히 말한다. 아마 겸손함을 표현하는 것이지, 다른 사람들이 보지 못한 엄청난 노력과 끈기 그리고 위험을 감수하려는 배짱과 미래의 불안감을 극복하는 인내의 과정을 일일이 설명해 주지 않는다. 


9. 회사에서 운 좋은 사람들은 요행을 바라지 않고 스스로 행운의 확률을 높이는 분들임을 잊지 마시고, 자신의 행운을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

작가의 이전글 ChatGPT 인사말 그리고 나만의 스토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