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꿈꾸는나 May 11. 2023

나의 삶을 변화시키기 위해!

독해지기로 결심했다!


남편이랑 새벽 운동을 시작했다. 아침부터 운동하니 개운하고 좋다.

여러 가지 핑계로 운동을 멀리했다. 식단도 운동도 다 멀리하게 됐다.

호주 다녀와서 살이 찌니까 더욱더 운동과 다이어트는 저 멀리~

그러다 보니, 어느 날부터 일어날 때 응차! 하며 일어나고,

옷이 점점 끼고 예전에 넉넉했던 옷들이 꽉 껴서 답답했다.

이 상태가 된 채로 고무줄바지와 오버핏만 찾고 살은 계속 쪄갔다.


이제 정신을 차리자! 예쁘려고 살 빼는 시기는 지났다.

나의 건강과 나를 사랑하는 이유를 더 많이 찾기 위해 빼자!

한번 느슨해진 마음은 나의 삶의 전반적인 모습도 바꿔갔다.

공방운영도 점점 의무감에 하는 것 같고, 아이들 공부도 잘 봐주다가 말다가

왔다 갔다 지나가고 있었다.

새벽 기상도 저 멀리~ 전생의 기억처럼 멀어지고 있었다.

얼마 전 우연히 봤던 유튜브에서 이런 내용이 나왔다.


사회문화 강사 이지영이 한 말이었다.

독하고 싶으면 독해야지,

나 자신도 컨트롤을 못하는데, 무슨 세상을 바꾸고 나를 바꾸고

무엇인가가 되겠다는 꿈을 꾸는가?

내 영역의 것도 해결을 못하면서 어떻게 세상이 내편 되는가?


정말 맞는 말이다. 나 자신을 컨트롤하고 바꾸는 건 지금 당장도 가능한 일이다.

그것도 조절 못하면서 나는 내가 무엇인가 대단한 사람이 되길 바랐다.

정신이 번쩍 났다. 뒤통수를 한 대 딱 맞은 기분이었다.

나는 늘 저 멀리의 큰 꿈만을 생각했다. 정작 나 자신을 컨트롤하는데 그다지 열심히 하지 않았다.

매일 결심하고 돌아서면 같은 나날들의 연속이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왜? 집중하지 못하는가? 좋은 아이디어가 없는가?

뭔가 제대로 하지 못하는 나를 탓하기만 할 뿐 변화할 생각을 못했다.

이제는 독하게 나를 컨트롤할 것이다. 컨트롤의 기준은 가혹하게 나를 바꾸겠다는 것이

아니다. 나를 잘 달래고 약해지는 나와 타협하지 않고 나 자신을 잘 컨트롤해서

원하는 꿈에 근접하고자 할 것이다.

사설이 너무 길어졌다. 결론은? 내가 독해지고 싶은 영역 적어보기!

사실 매해 적었으나, 독해지기로 했으니 다시 적어본다.


다이어트

매일 만보 채우기 (월수금 새벽 호수공원, 토일 낮에 호수공원산책)

간헐적 단식 (낮 12-오후 8시까지만 식사하기)

저탄고지 (적당한 저탄고지 식단)

간식 줄이기 (차마시기와 충분한 물 섭취)


공방 운영

오전 10시~ 오후 4시까지 공방 출근

아이디어 노트 작성 매일 1개 이상

감사한 마음으로 꾸준히 작업하기

인스타그램 게시글 매일 꾸준히 올리기


아이들 교육

아이들 할 것 잘 체크하기

자기 전 영어책 읽기

자기 전 성경 한 구절과 기도


글쓰기 (작가라는 꿈에 근접)

새벽 글쓰기

브런치 주 3회 글쓰기


.

.

.


위의 글을 쓰고 4일이 지났다 나는 과연?

잘 지키고 있을까?

한 50%는 지키고 있다!!!

나로써는 엄청난 발전이다.

이제 남은 50% 채우기 위해 더 독해지자!

작가의 이전글 친구가 없다는 5학년 큰아이를 바라보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